톰클랜시의 이야기는 스케일이 가히 웅장하기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90년대초 그의 글속에 벌어지는 시사성있는 국제적이고 국지적인 범세계적인 스토리는 헐리우드 제작자들의 입맛을 돋게 만들었습니다.

소설이지만 소설느낌보다 거의 영화수준이었으니 오죽할까요? 톰클랜시의 가장 큰 강점은 시사성있는 테러집단, 군사행동등을 그의 밀덕스러운 지식을 베이스로 맘껏 펼쳤다는겁니다.

이 이야기가 거짓말이라는걸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그 거짓말이 진짜처럼 스릴감있는 쾌감을 불러일으키는거지요.

영화를 보고 원작을 꼭 읽어보겠다는 생각이 몇년전에 일었는데 품절이라 모두 헌책으로 구하게 되었습니다.

붉은 10월은 판본이 다른데 제일 조잡스런 판본입니다. 그러나 없으니 이거라도 울며 겨자먹기로...

재 판권 계약이 될텐데 책이 안나오는군요. 톰클랜시는 보험영업사원에서 헐리우드 유명 작가로 일취월장을 하는 바람에 저작권료가 엄청나게 뛴 작가축에 들기 때문입니다.


톰클랜시 소설, 영화는 밀덕들에게는 이야기 꺼리가 뭉궁무진합니다. 영화이야기만 해도 그렇습니다. 언제 그의 작품 하나하나를 까발리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소재들입니다.

1. 1990년 붉은시월 - 러시아 신형잠수함과 CIA 자료분석가인 잭라이언의 숨막힐듯한 미국으로 끌어오기 작전.

001

2.1992년 패트리어트 게임 - IRA 과격 테러단체의 복수극

002

3. 1994년 긴급명령 - 대통령까지 개입된 마약검은돈의 커넥션. 대통령 권력의 힘으로 군대를 동원 작전을 수행했으나 모두 버리고오는 바람에 전멸. 그 더러운 진상 파해치는 잭라이언

003

4. 2002년 썸오브올 피어스 - 유기된 60년대 이스라엘전쟁때의 핵탄두를 러시아 보수강경파의 불장난으로 미본토가 핵폭발을 한방 먹게되는데..

00014 

 

 

톰 클랜시(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출생
1947년 4월 12일 (64세)
미국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

직업 : 소설가 


국적 : 미국
활동 기간 1984~현재
장르 : 밀리터리, 테크노 스릴러, 범죄, 논픽션
주제 : 전쟁, 냉전
주요 작품
 
붉은 10월, 공포의 총합,긴급명령,레인보우 식스,복수,OP센터 등

웹사이트
 http://www.clancyfaq.com/
 

토마스 레오 클랜시 주니어(Thomas Leo Clancy Jr.)1947년 4월 12일 ~ )는 정치 스릴러물 및 냉전과 냉전 이후 세계를 다룬 첩보 및 군사 소설가이다.
 [편집] 생애
 
우편집배원과 백화점 점원이었던 부모 사이에서 1947년 4월 12일에 태어났다. 출생지는 미국의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 로욜라 대학에서 영어를 전공하고 1968년 졸업. 그는 볼티모어, 하트포드, 코네티컷 등지에서 보험중개인으로 일했다. 어렸을 때부터 탱크나 비행기, 잠수함 같은 군사무기에 관심을 가졌던 그는 군인이 될 꿈을 품었지만 근시 때문에 ROTC 장교에서 탈락했다. 1976년의 어느 날, 그는 신문에는 스웨덴으로 망명을 시도한 소련의 잠수함 Storozhevoy호에 관한 기사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1984년 첫 소설인 '붉은 10월호' (The Hunt for Red October) 를 발표했다. 이 작품은 2년 동안 30만부의 하드커버와 2백만부의 페이퍼백이 판매되었다. 또한 하드커버가 의 베스트셀러 목록에 31주 동안, 페이퍼백은 37주 동안 베스트셀러 목록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테크노 스릴러(첨단과학이나 전문기술이 작품의 소재가 되는 추리소설로)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은 그는 잇달아 발표한 등에서 전문적인 군사 정보와 탄탄한 이야기 구성, 긴박한 전개 속도, 마치 영화를 보는 듯 생생한 액션 장면 묘사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치밀한 구성과 흥미로운 전개 덕분에 그의 소설 네 편은 등의 영화로 제작되어 많은 인기를 누렸다. 이렇게 할리우드가 사랑하는 작가인 그는 1992년 8월 의 북미 판권료가 1천 4백만 달러로 팔려, 당시 ‘책에 지불한 가장 비싼 계약금’ 으로 기네스 북에 오른 적이 있다. 현재는 한 작품의 계약금이 6천만 달러(한화 약 720억)로 알려져 있다. 그의 전속 출판사 펭귄 푸트남은 그를 일컬어 “특출한 사실주의와 그럴듯하게 꾸미는 능력, 플롯을 꼬고 면도날같은 긴장감을 조성하는 데 대적할 자가 없는 거장”이라고 평했다. 그의 소설들은 군사적인 주제에 관해 전례가 없을 정도로 해박한 지식을 담고 있어 그의 많은 책들이 미국 내 군사관학교에서 필독서로 지정될 정도이다. 또한 CIA와 FBI에서 수시로 강의를 하고 있으며, 펜타곤을 출입증 없이 드나드는 사람 중 한 명이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