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카미 하루키 -

무엇을 위해 지원하는지는 알지못하였지만 관심조차도 없었다. 가훈을 누군가에게 말하는 것은 내가 이렇게 자신 있다고 자위하는것과 같은것이 아닐까. 아휴, 대체 영업을 위해서는 뭘 해야하는 것인지... 나는 인사담당관의 머리에 사정해 버릴것 같다.






파울로 코엘료 -

마리아에게 소개받은 이 직장을 위해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보았다. 아니, 무엇보다도 마리아에게 보답하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컷다. 나는 어제 성 안토니오 성화 앞에서 반드시 이 직장에서 성공해 보리라 맹세했다. 그녀를 위해서라면 이곳에서 밑바닥부터 열심히 해 볼 작정으로 그렇게 애를 태우며 어제 하루를 보냈다. 면접관에게 한마디 넌지시 건네보고 싶다. "날 뽑아주시오."






댄 브라운 -

이 역사적인 순간, 비밀의 장막 뒤에서서 면접관들의 표정을 응시한다. 나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던 이 회사의 문양속에 숨겨진 비밀은 수 없이 많은 예언자들과 또 다른 대중들에게 영감을 주었던 것이다. 나는 다윗왕의 후손으로 이 회사에 일 할 충분할 자격을 갖춘 인물이오. 나의 자기소개서는 크립텍스에 봉해져 있소, 면접관으로서의 자격이 있다면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나, 그렇지 않다면 나의 자소서는 식초에 녹아내릴 것이오. '오~ 드라코 같은 면접관이여.'






김훈 -

처음 이력서를 냈을때를 기억한다. 온갖 쓰래기같은 이력서 잡동사니 속에 섞여진 내 이력서의 꼴을 수 없이 보아왔다. 그리곤 말 없이 뒤돌아 서서 말끔히 차려입은 양복이 머쓱해 질 정도로 쉴새없이 무어라 혼자 지껄이며 집으로 돌아온다.
또 다시 그런 기억이 가물가물해 질 때 쯤이면, 또 다시 이력서를 작성하고 그리고 몸 속에 깊이 박혀있기라도 하는 버릇처럼 자소서를 써 내려간다. 그리고 내 자소서를 읽을 자소서에 가려진 면접관의 벗겨진 이마를 응시할 것이다. 만일 내가 뽑힌다면 그 때의 느낌은 어떠할까. 몸에서 진기가 쭉쭉 빠져나가는 느낌일까. 내가 암놈으로 태어났다면 그나마 덜 했을지도 모를 일이다. 어찌 되었든 나를 뽑아라. 그게 너에겐 최선이다.






외수 -

하악하악






공지영 -

자소서를 다 쓰고 다시한번 살짝 살펴보니 어색한 느낌이 들곤해, 다시 고쳐쓰기를 여러번이다.
그렇게 열심히 다 쓰고나니 가슴이 꽉 막혀 아주 짧은 순간이었지만 더 숨을 쉴 수가 없을 것만같았다.
"어머나, 나 이번에 뽑힐것 같어."
자소서가 괜찮았는지 온몸의 세포들이 떨리는 느낌이 날 정도였으니 말이다.
"면접관님 꼭 뽑아주세요, 저 열심히 일 할께요."
처음이었다. 이게 얼마나 끔찍한 말인지 깨달았지만 이미 늦어있었다.
"이걸 어째! 어쩌면! 어쩌면! 그래서 될지도 몰라!"
의자에 털썩 주저앉아 면접관의 눈을 바라보건데, 내가 평생 저 눈을 잊을 수 있을까.
면접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빗소리가 들려온다.
"빗소리였던가..."






전동조 -

나로서는 확실한 목적과 목표를 가지고 움직인 것이었지만, 나의 면접을 주시하고 있던 자들의 입장에서 보자면 정말 이해하기 힘든 구석이 있는듯 했다.
면접관의 수장으로 보이는 자는 나의 출신성분을 파악하고는 조금은 놀란듯한 표정을 짓기도 했고, 몇몇 나인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였다.
나의 호기 넘치는 자소서를 본 면접관의 수장 박씨는 큰 소리로 소리쳤다.
"어허, 정말 대단한 놈이군. 면접관들이 우글거리는 곳에서 말이야... 간덩이가 얼마나 큰지 짐작하기가 어렵구먼."
나의 학부서열 1위를 살펴보곤 의심의 눈초리로 계속해서 나를 응시할 뿐이다.
"노...놈!!"
본좌 같은 초절정 고수를 알아보지 못하는 곳이라면 굳이 내가 굽혀 들어갈 이유따윈 없는 것이다.






귀여니 -

AM 10:40

타앙!

"누... 누군가요?" -_-?

"안녕..안녕하세여" ^_______^

어이없이 나를 바라보는 면접관 김동철.

"호...혹시 너 빨간우산!!" O_o;;

깜짝 놀라서 쌍커풀도 없는 눈이 쭈욱하고 커져버렸다.

"신입 사원 면접보러 와쏘요~~" ^^

순박한 녀석의 표정이 일그러진다.

"으악!!! 안되!! 저녀석을 뽑으면 안된다고!! 나는 김씨 집안의 5대 독자란 말이야 ㅠㅠ"






김정률 -

인간도 아닌 내가 면접을 봐서 뽑힐 가능성은 만에하나 가당치도 않은 일이다. 하지만 그것은 어쩔 수 없는 일! 오우거의 숙명을 벗어난 삶을 살아야만 한다. 면접관을 보며 불타오르는 살육욕을 참아보려 한다. 인간 고기의 맛을 본지도 참 오래되었다.
그때였다. 중앙에 보이는 중년 정도의 면접관의 볼펜 위로 30센치 가량의 시퍼런 오라가 피어오르는것이. 분명히도 그랜드마스터 급의 나이트가 분명했다.
냉철한 눈빛으로 상당한 심법을 수련하였는지, 전혀 호흡의 흐트러짐도 없이 나지막히 나를 응시할 뿐이었다.






이순신 - (면접일기)

2월 18일

종일 비가 내리다. 방답에 첨사 면접을 보기 위해 이순신이 말을 타고 달렸다.

늦게야 방답에 도착하여 이봉수를 만나 간단하게 인사를 하고, 면접실로 들어섰다.

밖은 궂은 비가 개이지 않았다.

면접 벼슬아치와 색리 앞에서 나의 장기를 차례로 선보였다. 내 앞에서 면접을 본

김웅용이란 자는 공무를 허술하게 여기고, 제 몸만 살찌러 면접을 들어 그 게으름이

한눈에도 알아보기 쉬이하니, 앞날의 일을 알 만하다.

한껏 기량을 선보이니 허기가 져 온다. 면접실을 나가자 마자. 날이 맑다.

한겨울 같다. 내일 아침에는 남원의 복사에게 편지를 보낼 것이다.






이천수 -

면접관을 보기전에는 기세 등등했다. 무엇이라도 해낼 수 있을 것만 같았는데 막상 면접실에 들어서고 면접관을 보고나니 조금 쫄았다.
별로 중요해 보이지 않는 것들을 내게 물어보곤 했다. 하지만 뒤늦게야 그 말속에 뼈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면접관은 독사였다.






똘스또이 -

취직이란 무엇인가?
본디 취직의 목적을 위하기 보단 앵무새처럼 따라서 취직하기 위함이 지금의 현실이 되었다. 수많은 위대한 선배들과 고객들엑 매일 쉽게 다가서고 최상의 감정을 서로에게 전달하고 내가 또 얻기 위함이다.
내가 경험하고 새로 또 다른 곳에서 일을 해 나가게 될 나날들을 고대하면서, 다시금 경험하게된 이 뜻깊고 숭고하며 아름다운 면접실에서 가슴 뜨거운 감정을 면접관 들에게 전하고 또, 경험하게 되길 바란다.

면접실에서 - 레프 똘스또이






베르나르 베르베르 -

면접관 218호*의 머리속의 뉴런들이 바삐 움직인다 신경전달물질 도파민이 화학작용을 일으켜 면접관의 안면근육을 움찔거리게 만들었다. 눈알이 한번 왼쪽으로 굴러가는듯 하다가 갑자기 멈추곤, 또 다시 콧등을 긁적거린다. 그 사이 균형이 맞지 않는 나의 의자는 삐그덕 거린다.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는 나의 무의미한 노력은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이윽고, 면접관 218호가 내 자소서를 내려놓았을 때에는 모든것이 결정되어 있을 것이다. 종이가 채 모두 책상에 닿기도 전에 손에서 놓여져 떨어진다.
'추락'
그것은 어떠한 정보를 담고 있는 것이다. 마치 나는 코마상태에 빠지기라도 하듯이 급작스런 현기증으로 머리가 움찔거렸다.


*면접관 218호는 베르베르씨에게 문의한 결과 면접을 218번 봤음을 의미합니다.






조앤 롤링 -

면접실 앞에 길게 늘어선 수 많은 면접자들은 다소 긴장과 불편이 뒤섞인 표정으로 서 있었다. 조앤은 그 중에서 거의 중간에 서 있었는데, 순서대로 면접을 마친 면접자들은 하나같이 투덜거리며 면접실을 나왔다. 30분후에 조앤의 차례가 왔다. 조앤은 긴장된 표정으로 면접실 안으로 들어갔다. 들어가자 마자 면접관이 음울하게 물었다. "네가 조앤 롤링이니?" 그러자 조앤이 분별있게 대답했다. "네 제가 조앤 롤링이에요." 그러자 면접관의 표정이 풀리더니, 꿈결같이 말했다. "정말 반갑구나 조앤! 나는 네 아버지의 친구란다. 네 아버지가 지금 이 모습을 보셨으면 자랑스러워 하셨을 거다. 그는 훌륭한 샐러리맨이었거든."
"정말인가요? 저는 아무것도 기억이 나지 않지만, 언젠가 여길 와본것 같아요." 조앤이 신기한듯이 말했다. "조앤아 너는 반드시 합격이란다. 왜냐하면 다른 녀석들은 뚱보인대다 몸집만 크고 멍청하거든."






마가-

1)요한이 면접실에 이르러 면접실 문을 두드리나니 2)면접관이 그를 맞이하더라 3)그가 선언하여 이르대 나는 삼십번 면접자이니라 4)이어 당당하게 면접관 앞에 앉으니 4) 그 왼편으로는 삼십일번 면접자와 바른편으로는 이십구번 면접자가 자리하더라 5) 면접관 가라사대 너의 토익 점수가 몇점이느냐 6)요한이 답하기를 토익점수가 구백사십점이라 이르되 나보다 능력 많으신 분이 내 뒤에 오시나니 7)너희들은 그분을 시험 할 수 없으리라 8)그러자 면접관이 오만한 표정으로 비웃더라 9)지켜보시던 삼십일번 면접자 면접관에 이르되 10)나를 채용하라 하시니 11)면접관이 어이없는 눈빛으로 강도보듯 하더라 12)이에 삼십일번 면접자가 이르되 나는 거룩한 회장님 아들  예수이니라 하며 면접관을 꾸짖어 이르시자 11)그제서야 면접관이 아무 말도 못하고 닭똥같은 눈물만 흘리더라.






일본 만화 styLe--


쿵쾅!!-..  (면접실 문이 박살나는 소리)


면접관 - '이게 무슨 소리야??'

? - '으하하하핫!!'

면접관 - '지금 여기가 어디라고, 저런 건방진!!  네 놈은 누구냐!!'

? - '나.. 도요다 나카무라,  24세.  방금 쿄토에서 왔지.'

면접관 - '어디서 굴러먹다 온 촌놈인지 몰라도 면접장에서 예의를 지켜라!'

도요다 - '예의? 바보들에게 지킬 예의 따윈 없다!!'


(면접실 장막 뒤)

비서 - '회.. 회장님 이대로 괜찮을 까요?'

회장 - '허허.. 좋은 기세로구만. 요즘에는 보기 드문 젊은이야.






무라카미 류 -

나는 면접에는 자신이 있었다. 왜냐하면 나는 언제나 남들 앞에 나서는 것을 즐겨했기 때문에 면접같은것에는 익숙하다.

하지만 나는 보통의 그런 기업에서는 일하고 싶지 않다.  자본가의 앞잡이 따윈 하고 싶지 않으니까.  

고리타분한 것을 버티는 것은 도저히 무리라고 생각된다.  때문에 나는 알바같은것이나 하면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다.

야근 하기가 싫다고는 말 할 순 없다.

어찌 되었든 지금 나는 면접실 앞에 서 있는 상태이다.  왜냐하면 여러 부담들을 벗어던지고도 남을만큼 이 회사는 무려 미녀율이 90%가 넘기 때문이다. 심지어 면접관 마저도 내 타입이다.

이렇게 나의 오늘은 또 다시 한번 구제불능이다.






에쿠니 가오리 -

과연 나는 면접에서 합격 할 수 있을까.  어린시절 나는 커리어 우먼이 되는 꿈을 꾸었다.

커리어 우먼이 되기 위해서 - 나는 열심히 노력해서 델라웨어 대학에 갔다 - 역시 좋았다.

지금 내 앞에 있는 면접관 - 이 사람의 표정은 좋아 보이지 않는다.

대체 면접이란 왜 있는 것일까.  문득 이런 생각이 나를 면접실에서 옭아매고 있다.

나의 존재를 알아주지 않는 회사는 싫다 - 상세히 말하는것이 귀찮다는 생각을 하면서

그것이 내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이곳에서의 생활은 조금은 불행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 현기증이 일었다.

면접관과 얼굴을 마주치면 몹시 거북하다.  면접관이 공평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어서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문열 -

면접(面接)을 보기위해서 회사(會社)에 방문하는 것은 기대(期待)와 더불어서 반드시 그곳에서 일 하게 되리라는 각오(覺悟)를 지니고 행동(行動)하는 것이지만, 그 기대(期待)와는 달리 결과(結果)가 좋지 않을 때에는  면접관의 안목(眼目)을 탓 하는 수 밖에 없다.

면접관이 물어보는 것은 여러 가지로 생각 할 것도 없이 무엇인든지 성실하게 답변을 하고, 그 과정에서 허황(虛荒)되어 보이는 이야기나 한낱 말재주로 면접관을 현혹(眩惑)하려 하는 것은 삼가해야 한다고 믿는다. 그러나 삼류(三流)의 면접관들에게는 그 믿음을 기대 할 수 없으므로, 무거움을 지키는 것 보다는 야심(野心)을 부리는것이 나을 것이다.






아오야마 고쇼 -


09시 30분, 도쿄 면접실

-뿌웅~~-

사람들-으악!! 면접실에서 방귀라니!!  지독하군!!

미란이- 코난!! 어서 빨리 피해!!

.

.

(코난 - 면접은 이 냄새로 얼룩진 무대의 막이 내린 다음에 계속 하자고...)

콜롬보- 사건의 가해자가 누군가?  우선 증인들 부터 봐야겠군...

면접관- 아 갑자기 면접 도중에 누군가가 방귀를 뀌었습니다.

세모(백수)- 저는 정말 안 뀌었어요!

면접관- 하지만 네 쪽에서 소리가 났다고!

코난- 아 콜롬보 반장님, 저 아저씨 바지에 이상한 냄새가 나요!!

면접관- 무...무슨 근거로 하는 소리지?  대체 저 꼬마는 뭐야...?

콜롬보- 흠... 그렇군 면접관양반 바지에서 조금 이상한 냄새가 나는걸?

경찰관- 꼬마야...  여긴 사건현장이란다.  애들이 올대가 아니야.

콜롬보 - 아아.. 놔두게 그 아이는 내가 아는 아이야.

(코난이 마취총을 콜롬보 반장에게 조준하고 발사한다.)

콜롬보- 이 사건의 범인은 바로 이 안에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당신!  면접관의 짓이지.

사건시각 당신은 방귀를 태연하게 뀌고 그걸 면접중인 세모에게 덮어씌우려고 했지.

면접관- 그...그렇지만 방귀 소리는 저쪽에서 있단 말이다!!

뭉치- 우... 그건 정말인걸..?  분명히 세모 쪽에서 소리가 났딴 말이야!

콜롬보- 면접관이 사용한 트릭은 바로 이겁니다.

바로 이 마이크를 켜 놓으면, 마치 세모가 방귀를 뀐 것처럼 세모 뒤에 있는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는 것이죠.

면접관- .... 세모...저...저녀석은... 우리집 벨을 누르고 튄 놈이야..  저런녀석에게 모욕을 주고 싶었을 뿐이었다고.

경찰관- 안타깝군요..  경찰서로 가시죠.

면접관- 순순히 따라갈 것 같은가..!!

(자살을 시도하나, 미란이가 돌려차기로 자빠트림)

미란이 - 도망치지마!!  자신의 운명에서 도망쳐서는 안돼!!

(미란이- 그... 그렇치? 신이치?)

(코난- 미... 미란아...)







홍성대 -

본인은 서울대 수학과 박사이고, 본인의 딸도 수학과 박사이다. 내 사위도 수학과 박사이다. 때문에 제군들에게 면접에 대해서 수학적으로 설명하기에는 추호의 부족함도 없을 것이다.  우선 면접을 보기에 앞서서 면접에 대한 개념의 이해가 가장 중요한 것이고, 아래와 같이 쉽게 설명 할 수 있다.

이를테면, 면접관을 만족도에 따른 A의 범위의 값이 1 >= A >=0 의 값임을 이미 알고 있는 바이다.  곧, A=1, 이 합격일때.  A≠1, 은 불합격이다. 이와같을때. 0.9 무한소수는 합격인가 아닌가를 증명하시오.






쌩땍 쥐베리 -

백수가 물었다.

"<면접본다>는게 뭐지?"


면접자가 말했다.

"그건...<널 안뽑겠다...>라는 뜻이야."


백수가 말했다.

"날 안뽑겠다고?"


면접관이 말했다.

"그래."






피천득 -

그동안 IMF가 있었다.

나는 어쩌다 면접을 보곤 했다. 최저시급이면 되지 않나, 6개월만 버티면 되지 않나 하고 별별 생각을 다하였다.

면접실에 들어서자 마주친 것은 백합같이 시들어 가는 면접관의 얼굴이었다.  몇마디를 물어보는 것을 나는 제대로 대답도 하지 못하고 그저 바라만 보다가, 면접관에게 인사만 몇번씩 하고는 명함도 받지 못하고 헤어졌다.

취직하려고는 해도, 놀기만 하기도 하고, 면접에 뽑히고서도 아니 출근 하기도 한다.  오늘은 면접을 아니 보았어야 좋았을 것이다.

좀 있다가는 편의점에 갔다 오려 한다.  이력서가 떨어졌기 때문이다.






진중권 -

요즘 젊은이들 중에 말이죠, 누가 면접을 보러가서 '나는 이 회사에서 배울게 없으니 나는 간다' 라고 말할 사람이 있겠습니까.

물론 요즘같은 세상에서는 리얼리즘(realism)이 없는 이야기겠죠.

오늘날의 취업시장은 이미 서커스의 수준을 넘어갔습니다. 몇몇 높으신 분들은 요즘 젊은이들이 정신이 빠졌다면서 5공시절에나

나올법한 괜한 정신력 탓을 하는데. 지금이 무슨 60년대 처럼 완전고용상태가 아니거든요.  그 분들이 하는 이야기를 보면 무슨 데우스 엑스 마키나(deus e machina)나 마찬가지죠.  귀하신 분들은 맹목적인 낙관(euphoria)에만 휩쌓이면서 정작 그분들의 자녀님들은 미국 국민으로써 애국(?)을 바치면서, 정작 한국에서 낙하산 특공부대로 만드는 해외토픽감 코메디를 보여주냐 이 말이죠.

미네르바만 봐도 웬만한 백수가 높이신 양반들 보다 더 낫다는걸 증명 한다는 것이지요.






아고라 아무개 -

(MV OUT) 현직 면접관 입니다.  

20년 경력의 면접관 입니다.  저희 회사는 결코 학력이나 스펙을 보지 않습니다.  오직 저희 회사에서 원하는 것은 바로 열정 뿐입니다.  나름 중소기업이긴 하지만, 직원들 모두가 열심히 일 하면서 미래를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젊은이들 너무나 안타깝군요.  젊은이들을 보면 두 눈에서는 피눈물이 나와 두 뺨을 흘러내리고 키보드를 잡은 두 손이 덜덜 떨리는 군요.

이런데 삽질이나 하고 있다니!!  무조건 정권을 심판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삭제되고 있으니까 빨리 퍼트려 주세요.



댓글 -

문지기 - 너가 무슨 현직 면접관이냐 크크크  어디서 구라야.  어디 구멍가게야??

G를잡자 - 노 이넘 알밥임

국민의정치 - 아이디 부터가 문지기인걸 보니 알바 맞구만.  그렇게 할일이 없어서 알바짓이나 하고 다니냐 쯧쯧쯧






네이트온 베플 -

베플 가는 사람은 누군지 몰라도 평생 백수다.   - 김철수    추천 2240 반대 211

- 크크크 님 평생 백수임 - 이민주

-   왘크크 너무   웈크  곀크크 - 박민경

- 박민석 병♡ (색이)야 너가 더 병♡이야 - 유다래

- 평생 백수 당첨크크크 - 최형준

- 와~~ 대~~~~박 크크크크 - 김연희

- 박민석 병♡ 뭐래.?? - 도레미

- 김철수 븅♡ 크크 이딴거나 올리고 어휴 네이트 수준 낮네 크크 - 박민석







네이버 댓글란 -


제목 - 전라도!!      japa**** 공감 103 비공감 24

전라도 ♡ 슨상님 ♡ 홍어 ♡ 뒤통수

취직 불가!!


댓글 -

fuck****    크크크크크크크 공감

ad43****    와님 너무 욱김!!응 10자 압박

hyh1****     어휴... 진짜 이러니 네이버가 똥통 소릴 듣지.

fuck****    hyh1****너 홍어지?? 크크 네이버 점유율이 70%가 넘는데 무슨 헛소리야!!

ad49****   크크크 홍어냄새 난다.

japa****    홍어 반대누르고 튀냐? 크크크크크크크크크크

shap****   글쓴이 다른글보기...... 완전 정신병자네 ㅡㅡ;;







코갤 -


갤로거 - 잉여잉여呂

제목 - 내가 면접을 보러 갔는데 말이야.txt



그런거 없고 우파루파느님.



전체 댓글 수 10

잉여잉여呂 1

잉여잉여呂 2

잉여잉여呂 3

잉여잉여呂 4

잉여잉여呂 5

잉여잉여呂 7

코두리呂 http://gallog.dcinside.com/fj3f3x3f93

잉여잉여呂 8

응  코망주네






아프리카 -


BEST (겸둥이)오빠 별풍선이나 쏴...  (197/200)

화질 1000k


짜파게티(ams0530) 하악하악 겸둥이님 너무 이뻐염!!


    XX님

별풍선 1000개

      

    XX님

별풍선 1000개



식돌이(KKND333) 우오!! 대인배다

짜파게티(ams0530) 님 좀 짱인듯!

할배(nan0) 니들 취직 안하냐?

할배(nan0)님께서 강제퇴장 당하셨습니다.

겸둥매니져(eaea) 헛소리하면 강퇴합니다.

식돌이(KKND333) 크크크 강  툌크크크

홍삿바(REDBOY) 엌크크크크크크크크크






위키피디아 -



제목이 "면접"인 문서를 새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먼저 아래 검색 결과 내에서 비슷한 내용을 다룬 문서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위키백과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검색 기능에 대해서는 위키백과:찾기를 참고하세요.



유사 - 인터뷰

 

 

* 여기서 제가 이해되고 아는건,

 

   무라카미 하루키  - 설명생략

 

  파올로 코엘료 - 작품을 읽어보지 않았습니다.

 

   댄 브라운 - 드라코 나온순간 말이 필요없죠

 

   김훈 - 예전 학원선생님이 '남한산성' 을 읽어보면 한국말이 이렇게 아름다운 거구나 라고 알수 있다고 하셨는데

             정작 읽어본건 칼의노래, 현의 노래밖에 없네요

 

  이외수 - 하악하악

 

 공지영 - 듀게에서 유명하신 분이지만 한번도 읽어본적이 없습니다.

 

 전동조 - 군대에서 재미있게 읽었던 묵향이라는 퓨전판타지 소설 저자입니다.

                우리나라 본격적인 퓨전판타지를 부흥시켰던 작품이라고도 할수 있는데 갈수록 막장 of  막장입니다.

 

 귀여니 - 설명생략

 

 김정률 - 누구신지 잘 모릅니다.

 

 이순신 - 난중일기 설명생략

 

 이천수 - 성함은 아는데 작품은 모릅니다.

 

 톨스토이 - 설명생략

 

 베르나르 베르베르 - 설명이 필요없지만 개인적으로 '개미'하고 '뇌'가 제일 좋았습니다.

 

 조앤롤링 - 해리포터 책으로 한번도 안읽어 봤지만, 오프라 원프리 다음으로 전세계에서 돈을 제일 많이 버는거는 알고 있습니다. (기업인 제외)

 

 마가 - 성경 구절이겠죠?

 

 일본만화 스타일 - 흥, 내가 딱히 이 글을 쓰고 싶어서 쓰는건 아니야...

 

 무라카미 류 - 저하고는 너무 안맞아서 끝까지 읽은 작품이 없습니다.

 

에쿠니 가오리 - 누구신지 잘 모릅니다.

 

 이문열 - 한문을 보는순간 생각나는건 삼국지

 

 아오야마 고소 - 전 코난이 재미없어요. 김전일이 훨 나음

 

 홍성대 - 저에게는 政石

 

 생땍쥐베리 - 설명생략

 

 피천득 - 시집밖에 안읽어봐서 잘 모릅니다.

 

 진중권 - 개인적으로 가장 잘 표한건 같아서 BEST 드립니다.

 

 인터넷 - 아고라, 네이트, 네이버, 코갤, 아프리카, 위키디피아  다 특징 잘 잡은거 같습니다.

 

 

 

제가 문학쪽에는 문외한인데도 워낙 대중적이고 유명하신 분들이라서 아는 분들이 꽤 있네요

이런거 보면 참 인터넷에 기발하고 재치있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베스트 3 뽑는다면

 

Best 3 - 네이버

Best 2  - 무라카미 하루키

Best 1 - 진중권

 

 

 

 

 

p.s)  듀나님 없는게 아쉽네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제 트위터 부계입니다. [3] DJUNA 2023.04.01 23892
공지 [공지] 게시판 관리 원칙. 엔시블 2019.12.31 42306
공지 [공지] 게시판 규칙, FAQ, 기타등등 DJUNA 2013.01.31 350687
125848 프레임드 #748 [1] new Lunagazer 2024.03.28 18
125847 의사 증원 2000명이 천공 밈화 되는 걸 보면서.. new 으랏차 2024.03.28 144
125846 이미 망한 커뮤에 쓰는 실시간 망하는중인 커뮤 이야기 [4] new bubble 2024.03.28 325
125845 몬스터버스에 대해 생각해봤어요 new 돌도끼 2024.03.28 61
125844 롯데 인스타에 [12] new daviddain 2024.03.28 128
125843 고질라 곱하기 콩 봤어요 [3] new 돌도끼 2024.03.28 174
125842 요즘 본 영화들에 대한 짧은 잡담... [3] update 조성용 2024.03.28 257
125841 데드풀 & 울버린, 배드 보이즈:라이드 오어 다이, 더 배트맨 스핀오프 시리즈 더 펭귄 티저 상수 2024.03.27 108
125840 하이브 새 아이돌 아일릿(illit) - Magnetic MV(슈퍼 이끌림) [2] 상수 2024.03.27 145
125839 프레임드 #747 [4] update Lunagazer 2024.03.27 43
125838 [핵바낭] 다들 잊고 계신 듯 하지만 사실 이 게시판에는 포인트란 것이 존재합니다... [10] update 로이배티 2024.03.27 379
125837 예전 조국이 이 게시판에 글을 쓴 적이 있지 않습니까? [4] 머루다래 2024.03.27 615
125836 ZOOM 소통 [8] update Sonny 2024.03.27 253
125835 편의점에서 컵라면을 먹을 수 있는 사람 catgotmy 2024.03.27 205
125834 문득 생각난 책 [1] update daviddain 2024.03.27 130
125833 종교 유튜브 catgotmy 2024.03.27 103
125832 [왓챠바낭] 엉망진창 난장판 코믹 호러, '좀비오2' 잡담입니다 [2] update 로이배티 2024.03.27 146
125831 보아 신곡 -정말 없니?/그거 아세요? 귤에 붙어 있는 하얀 것은... 상수 2024.03.27 177
125830 토드 헤인즈 감독, 줄리안 무어, 나탈리 포트만의 메이 디셈버를 보고 - 나는 괜찮고, 알고 있다는 착각들(스포있음, 내용 보충) 상수 2024.03.27 195
125829 다시 한번 역대 최고의 영화 중의 한 편인 칼 드레이어의 <오데트> 초강추! ^^ (3.27, 3.30, 4.14 서울아트시네마 상영) [8] crumley 2024.03.26 205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