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 현존하는 영화 예고편 멘트의 제왕은 자타가 공인하는 Don LaFontaine(일명 "The Voice of God", 또는 "Thunder Throat" 또는 "King of Trailers")입니다. LaFontaine의 영향력은 엄청난데, 그건 이 아저씨의 굵직한 목소리가 제공하는 믿음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형편없는 영화를 찍어놓고 마지막 발악으로 LaFontaine을 불러오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고 해요. "적어도 우린 LaFontaine을 썼어"라고 자위하면서요.

하지만 할리우드 영화판에서 굵직한 목소리를 내는 성우 아저씨가 Don LaFontaine 한 사람만 있는 건 아닙니다. Peter Cullen, Bill Ratner, Chuck Riley와 같은 성우들도 LaFontaine만큼 굵직한 목소리로 유명합니다. 최근에 나온 Jerry Seinfeld 주연의 코미디 [The Comedian]의 예고편에 성우로 등장한 아저씨는 누구냐고요? Hal Douglas입니다.

꼭 전문 성우들만 예고편을 담당하는 건 아닙니다. 예를 들어 Miguel Ferrer는 예고편 더빙으로 상당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이 양반의 걸걸한 목소리를 떠올려보세요. 짐작이 갈 겁니다.

이 사람들의 목소리를 확인하고 싶으세요? VoiceHunter.com이라는 웹사이트로 가보세요. 유명한 그 동네 성우들의 목소리 샘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영화 예고편 전문가만 따로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여기로 가시고요.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