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화의 바이올린 연주를 너무 좋아해 그니의 거의 모든 LP를 소장하고 있고, 거의 유일하게 그니의 실황음반을 들으면서 줄줄 눈물을 흘렸던 기억이 납니다.

매섭고 날카롭고 기운 넘치고 실수를 용납 안하는 주법에 저는 늘 그니가 암사자 같다고 느꼈고, 언감생심으로 제가 혹시 예술 어느 언저리에서 이름을 낼 수

있다면 그니처럼 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지명도의 문제가 아니라 어떤  (자신을 향한) 엄격함, 사나움, 카리스마. 어림도 없는 망상임을 깨달음에도 저는 채널을

돌리지 못하고 이런 글이나 쓰고 있네요. 이젠 제법 나이를 먹었는데도 연주는 그저 관록이라는 느낌을 주지 않으니 존경스럽고 아름답습니다. 프로그램의 특성

상 클래식을 아주 좋아하지 않는 관객들도 제법 있을 텐데, 우뢰와 같은 박수와 환호를 받네요. 저 자리에 제가 있었으면 하고 부럽군요.


상반되게 쓴 후자의 캐릭터는 전자의 고매함을 뒤덮는 <압구리 백야>의 육선지 입니다. 헬스장에서 러닝머신을 뛰며 하릴없이 채널 돌리다 빠져든 제가 미쳤죠.

솔직히 그 전까지, 백옥*이 탕웨이 닮은 꼴이라는 풍문을 들을 때마다 참을 수 없는 분노가 치밀었지만, 백옥*에게도 애정을 느끼는 팬이 있겠거니 하고 취존하며

참았는데, 이 드라마에선 재섮음의 정점을 보여주네요. 제가 예전에 임작가의 이상하게 삐뚤어지고 찌질한 여성관에 대해서도 잠깐 썰을 푼 적 있습니다만, 그

것도 인생의 통찰력이라고 육선지를 통해 구토를 유발하게 하는 속물적인 이중심리를 일깨워주려 했던 의도라면 성공적이겠습니다만... 아무리봐도 저건 정말 하

수라고밖엔 느껴지지 않을 만큼 싸구려에 잔머리라... 저러다가 스스로 폭망한 인간들 여럿 봤기에 참 뭐라 할 말은 없네요. 그럼에도 매회 나오는 자잘한 잔머리

에 현모양처 행세하는 데는 그냥 임작가의 페르소나인가 싶어요. 그렇다고 야야가 설득력 있게 매력적인 주인공도 아니라는 게 함정(화엄이도);;;


어쨌든 멀쩡한(?) 근황은 곧 다시 쓰기로 하죠. 흠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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