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제목을 적고 보니 영락없는 포털 머릿기사네요.


1. 음악중심

'음악중심' 순위는 각 팀의 동영상 조회 수와 음원 및 음반 판매 점수, 방송 출연 점수를 합산하여 결정할 예정이다. 최종 1위 선정은 생방송 중 진행되는 문자투표로 결정된다.

이에 대해 MBC 측은 "침체되고 획일화된 가요계에 활기를 불어 넣어줌과 동시에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일 것"이라며 "' 1인 다중 투표 방식'을 적용해 한 팀에 표가 몰리는 '팬덤 싸움' 등 부작용을 방지하고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 생각엔 : kbs따라 순위를 빌미로 아이돌 섭외 좀 편히 해보겠다는 의지가 엿보입니다. 그리고 팬덤 싸움을 막기 위해 문자 투표라니 이게 말인지 강아진지(...)

동영상 조회수 부분도 재밌어요. 분명 자사 어플 이용한 재생을 포함하겠죠. 이제 음원 스트리밍 노가다에 동영상 재생 노가다까지 아이돌 팬들의 컴퓨터와 스마트폰들이 불쌍해집니다.


2. 인기가요

17일부터 공개되는 ‘인기가요’의 순위는 음원판매, SNS 선호도, 시청자 선호도, 생방송 투표 점수를 합산해 산출한다. 사재기 우려가 큰 음반 판매량과 기준이 모호했던 ‘방송 기여도’를 기준에서 제외해 최대한 공정성을 높였다고 제작진은 설명했다. 특히 과거 1위격인 ‘뮤티즌송’의 근거 자료를 공개하지 않아 뒷말이 많았지만, 이번엔 순위 집계 내역을 모두 공개키로 했다.

제 생각엔 : 유일하게 방송 점수가 없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해주고 싶지만 문자 투표가 20%라니 뭐 여기나 저기나. orz

그리고 sns 선호도는 또 뭘까요. 이제 다들 트위터를 수십개씩 파려나(...)


3. 뮤직뱅크는 뭐 변한 게 없으니 패스하구요.


종합하자면.
온갖 욕 먹는 요소는 다 끌어온 mbc에 박수를. <-
그나마 sbs가 낫긴 한데 뭐 큰 차이가 있는 건 아니니 어차피 아이돌 팬덤 지옥이 될 것은 매 한 가지 같구요.

결론은 매주 2회(엠카운트다운, 뮤직뱅크) 열리던 헬게이트가 주 4회로 확장 개업을 시작하였다는 뉴스 되겠습니다. 할렐루야.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