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windowsforum.kr/

 

 

평소에 자주 가던 사이트입니다.

Windows에 관련된 알짜배기 팁을 얻기도 하고 알수 없는 에러 증상에 대한 답을 찾을때 유용한 사이트여서 즐겨찾기에 추가 시켜놨었죠.

 

오늘 검색할 것이 좀 있어 갔더니만 어라, 사이트가 휑 합니다.

스마트폰 관련 게시물만 몇개 덩그러니.

엥? 사이트 운영 접었나?

사이트 이전했나?

해킹 당했나?

 

그 주옥같던 팁과 그리고 질문, 답변 게시판이 사라졌다? 아? 뭐지?

구글링을 해보니 어이구, 역시나.

 

생각해보면 항상 위태위태 했던 사이트였습니다.

비스타 부터 강회된 정품인증 절차 -XP는 볼륨라이센스 판의 막강한 파워(응?!) 때문에 MS가 작심하고 강화시켰을듯- 때문에 사람들은 공짜로 쓰는 방법을 찾게 되었고 인증을 회피하는 툴들이 올라오는 사이트로 유명했었습니다.

가장 유명한 분도 한때 그곳에서 활동하셨고. 아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슬슬 도가 지나치다 싶더니만 인증회피를 적용해서 그 이미지파일의 토렌트 파일 까지 올라오기 시작.

 

MS사가 제대로 한방먹여줬습니다. 작년 12월 중순에 윈도우 포럼 사이트는 32억원대의 고소를 맞았습니다.

 

전 그것과 별개로 Winbbs 시절때부터 알짜배기 팁을 얻는 사이트로 자주 애용했었는데 이것참.

게다가 하는 일이 일인지라 구글링으로도 해결책을 찾지 못할때는 가끔식 질문, 답변 게시판을 이용했었지요.

 

그 댓가를 치루는 것이고 -사실 사이트 운영자의 잘못도 크겠지만 그곳을 불법 프로그램 배포지로 만든 유저들의 잘못도 크지요- 그래서 그점에 대해선 아쉽거나 안타까운게 전혀 없다지만,

그동안 Windows 운영체제에 대한 좋은 팁들을 얻은 공간이 사라졌다는 점은 개인적으론 참 안타깝습니다.

 

휴, 불법 프로그램 유포를 방치한게 방문자 수가 줄어들까봐 그랬던건지, 집단지성? 뭐 그런 거창한 단어까지는 쓰지는 않아도 검색하면 정말 좋은 팁들이 많았는데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가치있는 사이트 였는데.

 

이젠 다른 사이트 찾아봐야겠습니다.

 

 

아, 구글링 해보니 임시사이트? 열어놨네요.

 

http://www.windowslab.org/

 

어찌 운영될지는 좀더 지켜봐야겠습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