멧돼지 만나면

2010.12.01 12:07

가끔영화 조회 수:1892

돼지다! 하고 소리치지 말라는군요.


제1강. “돼지가 나타났다!” 라고 소리질러~, No!
     - 멧돼지를 보면 소리 지르거나 뛰지 않고 침착하게 주시한다.
눈 앞에 당장 멧돼지가 나타나면 주위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소리를 지르게 됩니다. 하지만, 그 소리에 눈 앞의 멧돼지도 당황해 어찌할 바를 모르게 된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호랑이 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라는 말이 있듯이, 생전 처음보는 멧돼지라 하더라도 흥분하지 않도록 침착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제2강. 나는야 다윗! 골리앗 같은 멧돼지 무찔러 버릴꺼야??
    - 돌을 던지거나 등산스틱으로 찌르지 말고 천천히 후진해 나무나 바위 뒤로 숨는다.
최근 쌀쌀해진 날씨 때문에 먹이가 없어 도심까지 출현하고 있는 멧돼지이지만, 대부분 멧돼지를 만나는 곳은 깊은 산 속 입니다. 등산을 하다가 마주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멧돼지를 물리치기 위해 들고 있던 장비로 멧돼지에게 덤비거나, 돌이나 나뭇가지 등을 던지면 오히려 멧돼지가 흥분할 수도 있다는 사실! 영화의 슬로우모션처럼 천천히 나무나 바위 뒤로 살며시 숨어주시는 것이 최선입니다.

 

제3강. 순식간에 바위가 되는 마법의 우산!
   - 만약 멧돼지가 공격하려고 들면 우산을 펴서 방어하면 바위로 착각해 움직임을

     멈춘다.
예전 모 프로그램에서 멧돼지가 달려올 때 우산을 피면 도망간다는 제보를 실험한 적이 있었는데요. 멧돼지 앞에서 갑자기 우산을 펴게 되면 멧돼지는 우산을 바위로 인식하고 몸을 급하게 돌리는 장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등산할 때는 우천 대비 우산을 많이들 가지고 다니시는데요. 비올 때 뿐만 아니라 멧돼지를 물리치는데도 큰 도움이 되는 우산, 꼭 잊지 마세요~

 

제4강. 가장 무서운 사람은? ‘엄마’ - 가장 무서운 동물은? ‘어미’
    - 새끼를 거느린 어미 돼지는 공격성이 크기 때문에 주의한다.
모든 동물이 그렇듯이 새끼를 보호하고 있는 어미는 되도록이면 피해야 합니다. 새끼를 헤치려는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어미는 그렇게 인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 경우 평소보다 더욱 공격적인 멧돼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제5강. 지정된 등산로 놔두고 새로운 길 개척?
     - 지정된 등산로를 다니고 등산할 때는 반드시 2인 이상 동행하는 게 좋다.
등산로는 사람들이 많이 다니기 때문에 야생동물들이 꺼리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길을 개척할꺼야’ 라는 생각보다는 반드시 지정된 등산로를 이용해주시고, 혼자 보다는 여러 명이 함께 등산을 해, 멧돼지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