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활동 2주차에 접어 들어 라이브 무대를 시작한 소녀시대입니다.



이번 주 뮤직뱅크에서 1위를 했죠. 2위는 무려 싸이. 지난 주엔 다시 1위도 했습니다. 연말 뉴스 프로에서 언급한 탓이었을까요. -_-;;


소녀시대 무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일단 후반의 티파니, 태연 파트가 통째로 없어졌다는 겁니다.

이번 주 내내 잘린 버전으로 방송을 뛴 걸 보면 정신 없다, 산만하다는 반응을 SM이 수용한 것 같은데, 참 신기한 일이네요. 안무나 의상, 가사 수정도 아니고 노래 파트를;

근데 그 부분이 붙어 있을 땐 참 산만하다 싶었는데, 없어지고 나니 또 허전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그렇네요. 없는 편이 확실히 통일성 있게 들리긴 합니다만.

어쨌거나 이젠 이 노래에 대략 설득되어 버린 듯 합니다. 자꾸 머리 속에서 이 파트 저 파트 멜로디가 맴도는 것이...;;


그리고 중요한 건 아니지만 본인이 구입한 머리띠와 비슷하게 생긴 걸 티파니가 하고 나와 못 쓰게 되었다며 절규하던 가족분에게 애도를. <-


이건 뮤직뱅크 1위 영상입니다만.



한 몇 년 뮤직뱅크 보면서 이렇게 길게 보여주는 앵콜 무대는 거의 처음인 것 같네요. 신기해서 올려봅니다. ^^;



2.

인피니트-H의 첫 주 무대를 모두 본 결과. 가장 괜찮았던 무대는 엠넷도 공중파 3사도 아닌쇼케이스 무대더군요. 

AR도 거의 안 깔아서 라이브도 잘 들리고 카메라도 정신 없이 움직이지 않아서 보기 좋습니다. 노래도 한 곡만 빼고 다 불러서 방송에선 못 볼 곡도 들을 수 있구요.



앨범 첫 곡인데. 전 이 곡을 방송에서 하지 않은 게 너무 아쉬워요.

앨범 수록곡들의 거의 잔잔, 차분, 샤방한 분위기라 랩이 강조되질 않는 가운데 유일하게 좀 센 곡이라서. 덕택에 랩도 잘 들리고 폼 잡기도 좋았을 것 같은데.

실제 무대에서 부른 '니가 없을 때'나 '스페셜 걸'은 다 랩이 너무 잔잔하고 또 음역대가 본인들 음역대 한계에 도전-_-하는 저음이라 라이브를 해도 티가 좀 안 나는 것 같아서;



개코가 피쳐링한 '못 해'라는 곡입니다. 물론 여기선 피쳐링 없이 호야, 동우가 부르고요. 이 앨범에서 가장 맘에 드는 곡이라서 굳이 또 올렸습니다.

근데 좀 아쉬워요. 피쳐링 가수 없이 본인들이 라이브로 소화하는 것도 팬 입장에선 좋긴 한데, 한 번쯤은 피쳐링한 가수를 섭외해서 함께 무대에 올라도 좋을 것 같거든요.

피쳐링진이 꽤 빠방하다 보니 무대 안 보고 노래만 들을 땐 피쳐링이 들어간 버전으로 듣는 게 더 좋기도 하고... (위험한 발언! -_-;;;)


...까지만 올리려다가. 갑자기 또 사장님 센스를 칭찬해주고픈 게 생각이 나서.




활동 첫 주라서 가요 프로마다 두 곡을 배정받고 '니가 없을 때'를 덤(?)으로 함께 부르고 있는데. 

엠넷에선 원래 버전으로 다 불렀고 공중파에선 다 짧은 버전으로 불렀어요. 근데 뮤직뱅크에선 노래를 처음부터 중간까지 부르고 뚝 끊어서 하일라이트 부분도 빠지고 막판의 포인트 안무도 사라져서 아쉽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바로 다음 날 토요일 음악중심부터 구성을 바꾸어서 하일라이트부터 막판 안무까지 보여주는 걸로 바꿔 버렸더군요. 하하. 맘에 듭니다. 



3.

그리고 이 분들은...



왜 센 곡을 두 곡 연달아 부르는지 모르겠습니다. '야누스'가 덕후들에게 좀 반응이 온다고 생각한 걸까요.

차라리 먼저 부르는 발라드 '그곳에'로 활동했음 어땠을까 싶은데. 너무 연달아 나와서 준비를 못 한 건지 타이틀곡 무대는 좀 실망스럽네요.

그리고 부디 누가 쌍둥이 밥 좀 먹여줘요. 얼굴이 너무 말라 헬쓱해보여서 좀 무섭습니다 (...)



4.

제가 한 달 전에 딱 한 번 언급했던 이 팀은



곡 반응이 아주 좋습니다. 노래 나온지 한 달짼데 멜론 10위 안에서 굳건히 버티고 있어요.

그 때문인지 지난 주에 '써니힐의 아쉬운 굿바이 무대~' 라고 소개 받고 무대를 했는데 이번 주에 또 나오더군요. ^^;


사실 무명 기간이 아주 긴 팀입니다. 2007년에 데뷔했으니 올해로 7년차네요. 카라, 소녀시대와 동기 동창생인데 아직도 듣보에 가까우니 뭐;

이 분들이 주목받기 시작했던 '링가링가링~' 하던 노래나 '미드나잇 서커스' 같은 곡은 괜찮다 싶어도 제 취향 밖이라 별로 관심이 안 갔었는데. 이 곡은 꽤 맘에 들어요.

하긴 전 '최고의 사랑'에 삽입되었던 노래도 좋아했었으니까(...)


암튼 잘 풀렸으면 좋겠고.

영상을 한 달 전 음악중심 영상으로 올려놓은 건 그냥 저 영상의 오그라듦을 함께 즐겨보자는 순수한 의미에서. <-



5.

다음 주의 컴백 가수는 



포미닛의 전지윤+허가윤의 유닛 '투윤' 입니다.

사실 전 '쌍윤' 쪽이 더 임팩트있고 괜찮은 것 같은데 아마도 어감이 좀 위험했겠죠(...)

먼저 풀렸던 티저 사진들은 다 샤방샤방 여성스러운 걸로 올리더니 정작 영상에서 들리는 소리는 '그럴 줄 알았다'라는 느낌이.


그간 너무 현아에만 의존하고 현아만 들이밀어왔던지라 포미닛이 오래 가려면 진작부터 이런 기획이 필요하긴 했어요.

그나마도 원래는 작년 가을쯤 나올 계획이었다죠. 비스트 컴백을 하염 없이 미루고 미루고 미루다가, 거기에 BtoB까지 활동시키느라 이렇게 된 것 같긴 한데.

암튼 오래 숙성-_-했으니 잘 나오길 기대해보구요.


DSP는 레인보우 소식 쫌!!!!!!!!!!!!!!!!!!!!!!!!!!!!!!!!!!!!!!!!



6.

아이돌은 아니지만 금요일 밤에 너무 재밌게 봤던 스케치북 영상 두 개 올려 봅니다.



근데 영상 올린 사람이 센스가 없네요. 자체 스포일러야... -_-;

그리고 정엽과의 대화도.



원래 웃기는 사람들이기도 하지만 이 날 유난히 웃기더라구요. 특히 5분쯤부터 시작하는 '초! 밝은 이별 노래 만들기'는 낄낄대며 들었습니다.

무슨 인터뷰에서 '앞으로 스케치북에 예능을 강화해볼까...' 라는 얘기를 하던데. 그러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지금 이대로도 충분히 웃기는데 뭐하러;



7.

떡밥이 있어도 없어도 마무리는 이 분들로.



여전히 다들 참 예쁘고 또 동네 창피해서 좋습니다(?)

막판에 구하라가 '올해는 다섯명 모두 솔로 활동이 이미 잡혀있고...' 라는 발언을 해서 아주 잠시 덕후 사회에 파장을 일으켰는데.

덕후들이 아무도 믿지 않고 '뭐 개인활동을 잘못 말한 거겠지ㅋㅋㅋ' 라고 반응하면서 평화롭게 마무리되었습니다. 네. 저도 그런 것 같아요. ^^;


아. 그리고 빼먹을뻔 했는데



얼핏 들리는 편곡이 좀 이상하게 느껴지긴 해도, 다음 주 불후의 명곡2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

앨범도 좋아요. 속는 셈 치고 한 번 들어보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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