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실 좀 놀랍네요. 아이유의 인기가 아이돌 중에선 국내 원탑이란 건 알고 있었지만 듀게까지 이렇게 끓어오를 줄이야. -_-; 역시 그래서 아이돌 마니아(우하하)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글을 적...

 는 건 아니고. 오가는 얘기들을 보다보니 제 생각엔 좀 핀트가 많이 어긋난 부분이 좀 있지 않나 싶어서 그냥 슬쩍 적어 봅니다. 딱 두 가지만.


1. 아이유의 배신-_-에 분노한 팬들이 인터넷을 노도와도 같이 뒤덮고 있다... 라는 식으로 현재 상황을 받아들이시는 분들이 많던데. 


 오해가 좀 있습니다. 

 아이돌 팬덤들의 세계는 그냥 전쟁터에요. 항상 싸우고 있거나, 혹은 싸울 틈을 노리고 있거나. 자기가 미는 팀을 응원하는 건 기본이고 호시탐탐 라이벌 내지는 그냥 다른 잘나가는 팀을 끌어내릴 기회를 노리고 있죠. 그래서 아이돌이 무슨 실수를 하든가 사고를 치든가 했을 때 관련 글이나 댓글로 인터넷을 뒤덮는 건 실망한 팬들이 아닙니다. 주로 안티들, 혹은 그냥 떡밥 좋아하는 잉여로운 존재들이죠. 진짜 팬들은 안 좋은 일 생기면 자기들끼리 대책 회의부터 하지 바로바로 실망하지 않아요. ㅋㅋㅋ <- 더군다나 그 사건(?)의 책임 소재가 자기들 아이돌에게 있다고 판단이 되면 '어디 가서 무리한 쉴드치지 말라'는 지령(?)도 내리고 그럽니다. 노숙하죠 아주.


 어제 듀게 분위기를 보고 과연 아이유가 팬들에게 그렇게 까이고 있는가... 라는 의구심이 들어서 대충 여기저기 연예 관련 커뮤니티를 돌아다녀봤더니 뭐. 예상대로더군요. 열심히 글 올리고 합성짤 올리고 처녀네 아니네 하는 소리 하면서 사진 속 상황 추측하는 글 적어 올리며 떡밥 흥하게 만드는 사람들 중에 아이유 팬은 별로 안 보이더라구요. 사실 전 이제 아이유 아저씨 팬들이 좀 불쌍할 지경입니다. 졸지에 꼬맹이 처녀성에 집착하는 변태가 되어버렸어...;;


+ 심지어 좀 큰 연예 커뮤니티에 가면 '내가 누구 팬이지만 이건...' 이라고 적는 사람은 그냥 그 팀 안티라는 우스갯소리도 있고. 대부분의 경우 사실입니다(...)


++ 그래봤자 아이돌 팬들인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얘기지만, 아이돌 팬덤이라는 게 그냥 대충 369로 막 흘러가지 않습니다. 그 안에도 무시무시한-_-조직이 있고 지휘 체계(쿨럭;)가 있고 또 나름대로의 엄격한 규율이 있죠. 자기들이 미는 아이돌에게 안 좋은 일이 생겼을 때 무리한 쉴드 치지 말고 잠잠해질 때 까지 최대한 입 다문다. 라는 건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룰에 속하구요. 또 아이유 같은 경우엔 아시다시피 성인 남자 팬들이 많습니다. 그 분들이 다 어린 여자애들 보고 무작정 하악하악거리는 바보 변태들이라고 생각하는 건 여러분들 자유겠지만, 그렇지 않아요. ^^;



2. 어쨌거나 아이유는 잘 극복하고 잘 먹고 살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간 아이유는 정말 대단히 이미지 관리를 잘 해 왔습니다. 정말 좀 잘 나간다 싶은 아이돌들 중에 이 분만큼 '완벽하게' 이미지를 꾸며온 사람이 없어요.

 노래 잘 한다, 자작곡도 만드는 '뮤지션' 지향 아이돌이다, 어느 프로에 나와 뭘 하든 열심히 하고 뭐 예의바르고 겸손하고 학교 친구와 교사들에게도 잘 하고 자긴 음악에 올인할 거라 대학 안 간다는 결정으로 수험생들의 응원(쿨럭;)도 얻고 자기 응원 온 팬들에게 폴라로이드 사진 주고 고기 사주고 군 입대한다는 대포 덕후를 위해 증명 사진 선물하고 뭐 등등등. 거의 뭐 전방위적으로 흠 없는 이미지를 가진 게 아이유였죠. 그래서 대놓고 안티질하는 사람도 적었던 거고.

 이렇게 너무 완벽하게 꾸며오다 보니 이런 (무슨 범죄도 아닌-_-;) 일이 그렇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거기도 하지만, 또 그렇게 잘 해 왔으니 대충 분위기 가라 앉고 나면 다시 인기든 이미지든 회복할 수 있을 거라고 봐요. 코어 팬이 좀 떨어져나가는 건 감수해야겠지만 워낙 아이유는 코어 & 라이트 팬 모두가 강했던지라.


 그리고 이건 정말 근거도 대책도 없는 그냥 제 생각이지만 아이돌 마니아(쿨럭쿨럭;;)로서 그간 지켜본 이 분의 이미지는 오히려 당차고 똑똑하고 고집 센, 좀 맹랑한 성격 쪽에 가까워서 사실 별로 걱정이 안 됩니다. 

 

 이런 걸 보세요


(대략 1분 10초쯤부터 보시면 됩니다만)


 대단하지 않습니까. 무대에서 실수를 했고, 곁에 통역도 없이 말도 잘 안 통하는 일본인 관중들을 앞에 놓은 상황에서 전혀 당황하지 않고 끝까지, 매우 어설픈 일본어로나마 팬들과 대화를 이어가며 상황을 극복해내는데 이게 보통 멘탈로 가능하겠습니까. 이 분은 더 크게 될 거에요. -_-)b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