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크래프트 괴물중 쇼고스 Shoggoth

2010.06.24 18:16

Q 조회 수:5215

쇼고스는 아메바처럼 부정형의 괴물인데 눈이 몸의 여기 저기에 박혀있는 모습으로 그려질 때가 많은데... 아 그러고보니까 러브크래프트 자신이 [광기의 산 위에서] 에서 그런 식으로 묘사를 하긴 했군요.




 


[광기의 산 위에서] 에 나오는 쇼고스들은 인류보다 전에 지구를 지배했던 반은 식물이고 반은 동물인 지적 생명체가 노예로 부려먹기 위해 개발한 생물인데, 반란을 일으켜서 주인들과 치열한 전쟁을 벌인 결과 원래는 육상에서 살던 것이 이제는 심해로 주거지역을 옮긴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색깔은 보통 검은색이죠.  그런데 쇼고스들의 지능은 어느 정도인지에 대해서는 러브크래프트가 뭐라고 했는지 잘 기억이 안나네요.  인간보다 못하다고 한 것 같기도 하고 인간을 능가한다고 한 것 같기도 하고.




 


그리고 젤리 상태의 촉수 이외에도 손 발 같은 기관을 따로 만드는 걸로 설정한 친구들도 있고 그냥 아메바처럼 우물우물 기어다니는 것으로 규정한 데도 있고 





오리지널 [아스토운딩 스토리즈] 의 카버 그림입니다만 원작에는 분명히 "검은색" 이라고 명기가 되어 있는데 여기는 완전히 네온 그린이네요.



오웃 멋있기는 한데... 문어다리 같은 다리가 달렸네요.  [인스머스에 깔린 그림자] 에 나오는 심해반인반어족이 부려먹는 쇼고스라는 설정인 가본데.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