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갈 준비는 거의 안 한 채 명상비자만 하나 달랑 받아놓고 댕자댕자 하고 있었어요.

어짜피 가서 여행 할 것도 아니고 한 곳에만 쳐박혀 있을텐데 하는 나이브한 마인드.

 

그런데 퍼뜩 든 생각. '거기서는 커피를 마실 수 없어!!'  심지어 밥도 낮 12시 이후에는 안 준댔는데..

 

예전에 잠깐 커피를 끊으려고 시도했을 때, 일주일 정도 두통 생기고, 기분 드럽고 평소보다 많이 잤던 기억이 났어요.

미얀마 가자마자 명상하며 하루 내내 있어야 하는데, 커피 못 마신다고 정좌하는 내내 꾸벅꾸벅 졸고 두통에 시달리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덜컥 들더라고요. 두통약을 가져가도 거기서 먹기도 좀 그럴 것 같고..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커피를 서서히 줄여나가자!! 다짐, 오늘 드립커피 300ml만 마시고 꾸욱 참았죠.

그런데 아까부터 노골노골 상태가 메롱하더니 미약한 두통이 생기더라고요. 단순히 '또 도졌나??' 걱정 좀 하다 말았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오늘 커피를 조금 마셨더라고요. 벌써부터 금단(양 줄여도 금단증상이??)증상이...

 

'카페인 관련 장애'의 카페인 금단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나열되어 있네요.

두통 피곤 우울 메스꺼움 구토 카페인에 대한 갈망 근육통...

 

해결 방법으로는 이런 것이.. '진통제나 항불안제등을 복용하며 1~2주에 걸쳐 카페인의 섭취를 점차적으로 줄이는 것이 좋다.'

 

항불안제는 꺼지고(-_-)..두통이 더 심해지면 진통제를 먹고, 우선은 견디면서 서서히 줄이는게 맞는 듯..

 

 

참 이상하죠. 예전에 한달 정도 끊었을때는 아무런 금단 증상이 없었는데, 또 언제 끊을 때는 금단증상이 나오고..

이번에도 금단 증상이 시작되려는 기미가 조금.. 요새 에스프레소 대신 드립으로 내려먹는 버릇을 해서

카페인 섭취량이 과도했었나봐요. 거기에 녹차도 마셨으니.

 

일요일 날 아무 생각 없이 과테말라 안티구아와 브라질 원두를 100g 씩 사 놨는데 이건 어찌하나..케냐도 다 안먹었는데..

 

음, 아버지가 알아서 처리하시겠지..

 

금단증상이 꺼지기를 기원하며. 기원 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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