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26 22:53
‘죽자’
[싹쓰리] 의 ‘다시 여기 바닷가’ mv 가 그렇게 보였던건 저 뿐인가요?
는 농담이고
‘다시 돌아갈 수 없는 아름다웠던 시절의 추억’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노래인거 같습니다.
‘롤러코스터’의 올드팬이어서 더 느낌이 각별하기도 하구요.
한편 오늘 ‘린다G’ 의 가사를 받아 코쿤이 만들어낸 노래가 어찌 나올지 많이 기대가 되요.
‘놀면 뭐하니’의 [싹쓰리] 프로젝트에서 개인적으로 꽂히는 내용이 있는데
그건 하나의 작품이 만들어 지기까지 아티스트의 착상에서 시작하여 파트너와 함께 발전을 시켜나가면서 여러 전문가들과 스텝들의
멋진 활약이 더해지며 완성되어 가는 그 과정 자체였어요.
아....어디나 창작을 하는 사람들의 프로세스는 다 비슷하구나 싶더군요.
문학이나 회화같은 개인 창작이 아니라 여러 사람들의 협업을 통해서만 창작이 가능한 분야들이 있죠.
건축이나 영화 같은, 그런데 대중음악도 그런 시스템으로 굴러가고 있고 이번에 그 세밀하면서도 핵심적인 포인트를 보게 되어 반가웠습니다.
합이 잘 맞는 팀작업은 그 자체로 참여하는 사람들이 (완성물과 별개로)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되는데 [싹쓰리]도 그렇게 보여요.
물론, 시청자에게 그렇게 전달 되도록 제작하는 pd의 역량도 돋보이는거 같고
2020.07.27 01:22
2020.07.27 02:36
제가 느낀것이 엉뚱하거나 유별나거나 특별한게 아닌거 같아서 반갑네요.
쓸쓸이라....
태호PD 가 그랬군요? 아 그랬던거 같아요! 과정 자체에서 빛나는 무엇을 발견하고 그것을 대중에게 잘 전달하는 재능!
2020.07.29 14:52
노래를 반복재생 해놓고 물결춤도 앉아서 같이 추는 입장이라 ㅋㅋㅋ 동의는 아주 깊겐 안되지만 ㅎㅎ 근데 뮤직비디오 보면 뭔가 쓸쓸함이 느껴져요
폐장이 결정된 놀이공원에서 마지막으로 옛 추억 떠올리며 노는 느낌인지라 ㅎㅎ
죽음이 떠오르는 건 엔딩에서 바다를 향해 점프하는 동작...도 영향이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억지도 한 번 부려봅니다 ㅎㅎ
근데 제작과정을 알게 돼서 정말 좋은데 이번에 대단히 놀란 게 뮤직비디오 제작비가 몇 억단위였다는 점이었어요. 인디영화 순수제작비가 십억 안쪽인데...
돈이 참 많이 드는구나 + 그걸 스타들이라 협찬만으로 다 메꿀수있구나 대단한 사람들이었네 하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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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리는 작사실력이 자꾸 좋아지는듯. 자기가 쓴 가사에 곡 만들어내는 남편이라니..이 부부 모옵시 부럽습니다 ㅎㅎㅎ
태호PD는 성실한 창작인이나 창작하는 모든 과정자체를 많이 사랑하는 사람인거 같아요. 오랜 장인들에게 바치는 존경이라든가 재능있는 사람들의 협업과정을 자주 보여줬었죠. 저도 이런거 보는게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