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 퍼펙트 Pitch Perfect (2012)

2013.03.25 00:09

DJUNA 조회 수:13152


[피치 퍼펙트]의 소재는 대학 아카펠라 클럽입니다. 이들은 일 년에 한 번씩 링컨 센터에서 ICCA(International Competition of Collegiate A Cappella)라는 대회를 치릅니다. 그리고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여기서 1등 자리를 차지하려는 두 클럽의 대결입니다. 

아카펠라는 괴상한 구석이 있습니다. 무대 공연을 보면 근사하긴 한데, 아주 쿨하지는 않아요. 영화 속에서 극 중 캐릭터 한 명은 이를 'Organized nerd singing'이라고 부릅니다. 다시 말해, 이 영화에서 벌어지는 사건은 아카펠라를 하는 아이들에게만 중요하지, 바깥 세상 사람들에겐 보이지도 않습니다. 

영화의 이야기는 평범한 편입니다. 주인공 베카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DJ가 되기 위해 로스앤젤레스로 가고 싶지만, 아빠가 교수로 있는 바든 대학에 들어옵니다. 아빠는 어떻게든 1년 동안 버티면 로스앤젤레스로 가건 맘대로 하라고 합니다. 간신히 대학생활을 버티던 베카는 엉뚱하게도 학교 여성 아카펠라 그룹 바든 벨라스의 멤버에게 스카웃을 당하고, 얼떨결에 오디션까지 보게 됩니다. 이들의 네메시스는 역시 같은 학교의 남성 아카펠라 클럽인 트레블메이커스. 하지만 베카는 절대로 트레블메이커스의 멤버와 섹스를 해서는 안 된다는 클럽의 규칙에도 불구하고 그 클럽의 새 멤버인 제시와 데이트를 시작합니다.

맨 마지막 문장은 건너 뛰어도 좋습니다. 제시는 괜찮은 친구이고 이들의 로맨스도 나쁘지는 않지만, 이들의 이야기는 영화에 로맨스를 넣어야 한다는 의무감 때문에 억지로 추가된 것으로, 영화의 큰 줄거리에 대단한 영향을 끼치지는 않죠. 중요한 건 바든 벨라스 멤버들의 상호 관계와 두 클럽의 성대결입니다. 이것만 제대로 그려진다면 스토리가 어떻게 흘러가도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너무 복잡하면 곤란하겠죠.

그런 면에서 [피치 퍼펙트]는 자기 역할을 충실하게 해냅니다. 곡들은 잘 선정되었고, 두 클럽의 갈등을 묘사하는 데에도 효과적이죠. 무엇보다 영화 전체에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쳐 흐릅니다. 바든 벨라스 내부의 갈등과 화해 과정 역시 제대로 캐스팅된 배우들 때문에 흥미진진하고요. 대본 자체보다는 배우들의 연기와 노래에 의해 지탱되는 발랄한 콘서트 같은 영화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13/03/25)

★★★

기타등등
한국계 배우가 두 명 나옵니다. 한나 메이 리와 정진희요. 유감스럽게도 두 캐릭터 모두에 인종주의의 혐의가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다음 기사를 참고하세요. 

http://www.racialicious.com/2012/10/18/pitch-perfect-and-its-far-from-perfect-portrayal-of-asian-american-women/

감독: Jason Moore, 배우: Anna Kendrick, Skylar Astin, Ben Platt, Brittany Snow, Anna Camp, Rebel Wilson, Alexis Knapp, Ester Dean, Hana Mae Lee, Kelley Jakle, Wanetah Walmsley, Shelley Regner, Elizabeth Banks 

IMDb http://www.imdb.com/title/tt1981677/
Naver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96355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