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이런 거 궁금해하시는 분들 있을까봐 캐릭터별로 간략하게 적습니다.

캐릭터 이름 달고 뒷부분은 긁어서 읽을 수 있도록 흰색 글씨로 처리할게요.


티리온 -> 바리스의 도움으로 에소스로 넘어갑니다. 에소스의 치즈 장수의 도움으로 일행을 얻어 대륙을 건너 노예상의 만으로 향합니다(대너리스가 있는 미린, 운카이, 아스타포르 등의 도시가 있는 쪽이죠). 그러나 중간에 세르 조라에게 납치당했다가 세르 조라 마저 납치당해서 운카이 어느 노예 상인에게 어릿광대 노예로 팔립니다. 운카이는 미린과 전쟁 중인 상태. 이후 가까스로 노예 상태에서 탈출해서 용병단에 들어가기까지가 5부 내용.


아리아 -> 브라보스로 넘어가서 다면신을 섬기는 신전에서 혹독한 훈련을 받습니다. 5부 마지막 아리아 pov에서 처음으로 청부 살인을 해치우는 모습이 묘사되지요. 


브랜 -> 브랜은 사실 410에서 일부 묘사된 작은 종족과 나무 사람과 만난 이후 원작에서는 크게 진행된 게 없습니다. 원작과 드라마가 조금씩 다르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어떻게 처리될 지가 궁금. 


산사 -> 역시 드라마에서 꽤 많은 부분이 이미 나와서, 원래는 라이사가 있던 이어리로 가기 전에 일레인이라는 가명으로 리틀 핑거의 서녀로 행동하는 부분이 있는데 원작에서는 생략되었죠. 아무튼 리틀 핑거와 함께 지내면서 각종 권모술수를 교육 받는 것으로 나옵니다. 


존 -> 샘의 지략으로 월의 사령관이 됩니다. 이후 밀려드는 와이들링들을 처리하고 화이트 워커로부터 월을 지키기위해 고분군투합니다. 스타니스와는 전략적으로 함께 하기도 하나 월과 나이트워치의 운명을 우선시 하기 때문에 대립하기도 합니다. 스타니스는 군대를 좀 더 모으기 위해 남쪽으로 향하는데 멜리산드레는 월에 남아서 존과 약간의 관계를 맺는 모습도 보입니다. 


샘(+길리) -> 그랜드 마에스터 아에몬, 길리를 데리고 마에스터 교육을 받기 위해 올드타운으로 떠납니다. 아에몬은 여행 중에 노환으로 죽고 존이 함께 보냈던 나이트워치 대원이 개망나니라 고생을 하기는 하지만 곡절 끝에 교육을 받기 시작하는 걸로 끝납니다. 사실 이 부분은 원작 4부에서 나오는데 시간 순서상은 5부 존의 pov 다음에 진행되는 내용이라 아마 드라마에서는 다음 시즌에 다뤄질 것 같습니다. 


리콘 -> 아쉽게도 오샤와 함께 떠난 이후에 아직까지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세르세이 -> 토멘이 마저리를 따르는 것을 끔찍히 싫어한 나머지 마저리를 함정에 빠뜨리려고 흉계를 꾸미다 오히려 자신이 당합니다. 자이메와의 불륜, 그밖의 다른 남자 관계 등이 드러나고, 감옥에 갇혀 처벌만 기다리다가 전신의 털을 제모당하고 자신의 죄를 시인하고 참회하는 의미로 킹스랜딩을 행진합니다. 


자이메 -> 세르세이를 버리고 다른 지방으로 바쁘게 다니면서 토멘 왕을 위한 군사적 전략들을 폅니다. 그러다 브리엔을 만나서 함께 떠난 것이 세르세이 pov에서 간접적으로 묘사됩니다. 


브리엔느 -> 원작에서 브리엔은 산도르나 아리아를 만나지 못합니다. 포드릭을 데리고 여러 도시를 방황하면서 고생하는 것만 나오죠. 그러다 레이디 스톤하트를 만납니다. 레이디 스톤하트에게 포드릭을 볼모로 잡히고 다시금 자이메를 만나러 킹스랜딩으로 돌아오는 것까지 나옵니다.


티온 그레이조이 -> 램지 볼튼의 노예로 본명을 잃어버리고 릭으로 살다가 스타니스의 군대가 볼튼을 치러 왔을 때 가까스로 풀려납니다. 그리고 스타니스의 볼모로 잡혀 있던 누나 야라(아샤)와 재회합니다. 드라마에서는 이번 시즌 중간에 잠시 만나지만 티온이 자신의 정체성을 거부하고 그대로 헤어지는 장면이 잠깐 나오는데, 원작에서는 없던 장면이지요. 


대너리스 -> 미린을 통치하고자 하지만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노예상의 도시에서 노예제를 금지한 것 때문에 지역민의 반발이 심하고, 휘하의 거세병들이 암살당합니다. 운카이는 미린을 공격해오고, 성밖과 안에서 심한 역병이 돌기도 해요. 그 와중에 드래곤들은 점점 더 통제하기 힘든 상황에 빠지고요. 어린 소녀인 대너리스는 연인이자 용병대장인 다아리오 나하리스를 사모하지만, 여왕인 대너리스는 결국 미린의 귀족인 하즈다르와 결혼합니다. 그러나 결혼 얼마 후에 있었던 검투장 행사 때 갑자기 나타난 드로곤(제일 처음 도망친 검은 용)을 통제하려다 부상을 당하고 드로곤의 등에 탄 채로 사라집니다. 이후 미린의 상황은 급속도로 혼란해지고요. 5부 마지막에는 드로곤과 함께 지내다 결국 미린으로 돌아오기로 마음 먹고 빈 손과 맨 발로 미린을 향한 여정을 시작하는 것으로 끝맺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도른의 도란 마르텔이 나와야 할 거고요, 오베린의 딸들인 모래 아가씨들도 나와야 할 거고요, 그리고 앞으로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될 에소스 대륙에서 방황하는 두 무리의 구혼자 집단과 한 무리의 왕위 계승 주장자 집단도 나와야 할 겁니다. 아마 5부 내용까지만 다루려고 해도 드라마 시즌 두개는 나와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뭐 마틴옹와 드라마 제작진들이 알아서 처리하겠죠. 

기억에 의존해서 쓴 거라 부분부분 설명이 약간 모호합니다. 캐릭터도 생각나는대로 우선 쓴 거고요. 혹시 생각나시는 게 있다면 추가 설명 달아주셔도 좋습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