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2004년 4월 26일부터 이 사이트의 게시판은 회원제로 바뀌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이곳을 방문해주신 분들이라면 그 이유를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해요. 서글픈 일이지만 그렇다고 망가지는 게시판을 그냥 바라보고 있을 수도 없는 노릇이죠. 앞으로 더 나아지길 기대해봅시다.

새 게시판은 다음 섹션들로 나뉘어집니다.

메인 게시판은 기존 게시판과 같은 기능을 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오프 토픽없이 모든 주제들을 다룹니다. 회원 리뷰 게시판에 리뷰를 올리기 싫으시다면 여기 올리셔도 됩니다.

회원 리뷰 게시판은 회원들의 리뷰를 올리는 곳입니다. 영화도 좋고 다른 매체도 상관없어요. 이곳에서는 간단한 말머리를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영화], [TV], [책], [무용]... 이런 식으로요. 말머리는 관리자가 임의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창작 게시판은 리뷰를 제외한 모든 종류의 창작물을 올리는 곳입니다. 역시 말머리를 달아주세요. 스포일러 게시판은 영화의 스포일러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입니다.

FAQ 게시판은 제목 그대로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을 모은 곳입니다. 질문하시기 전에 참고하세요.

언제나처럼 게시판에는 다음과 같은 규칙이 적용됩니다.

(1) 사적인 메시지는 무조건 삭제 대상입니다. 일가친척분들은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제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간섭하는 글들 역시 삭제됩니다.

(2) 직접적으로 영화와 관련없는 모든 상업 정보들과 체인 레터 역시 삭제됩니다.

(3) 욕설 역시 삭제 대상입니다. 제목이나 아이디에 사용되는 것 역시 적용됩니다.

(4) 경어를 쓰지 않은 답변글과 코멘트 역시 삭제됩니다. 게시판 질서를 위한 어쩔 수 없는 규칙이니 알아두시길.

(5) 게시물 도배는 게시판 관리자의 판단 하에 삭제될 수 있습니다.

(6) 사진이나 게시물은 될 수 있는 한 PG-13 수준으로 조절해주세요.

2005년 3월 5일부터 다음과 같은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규칙은 2008년 3월 11일에 수정보완되었습니다.

(7) 게시판 담당자가 특정회원이 에티켓에 어긋나는 행동을 한다고 판단할 경우, 그 회원에겐 한 차례 경고가 가해집니다. 만약 그 경고가 무시된다면 그 회원은 자격을 박탈당합니다. 다만, 특정회원이 게시판 사용자의 정신적, 물리적 안전과 게시판의 정상적인 운영에 중대한 피해를 끼치는 행동을 할 경우에는 게시판 담당자는 그 합리적인 재량으로 경고를 가하지 않고도 그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으며 이 때 게시판 담당자는 그 이유를 게시판에 공개해야 합니다.

게시판에 질문하실 분들은 다음 사이트들을 먼저 참고하신 뒤에 메시지를 남겨 주시고요.

(1) 해외 영화나 영화인들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The Internet Movie Database에 먼저 가보세요.

(2) 국내 출시/방영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은 네이버 영화에 가보세요.

(3) 한국 영화나 영화인들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에 가보세요.

(4) DVD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DVD Prime에 가보세요.

djuna01@empal.com

D&P


* 이전 게시물을 보시려면 아래로 가세요.
(03/11/30 - 04/04/25)
(02/05/09 - 03/11/30)
(00/04/04 - 02/05/09)
(00/02/22 - 00/04/04) [잠시 폐쇄합니다]
(00/01/06 - 00/02/22) [잠시 폐쇄합니다]

 
업데이트페이지정보영화별점평가영화낙서클리셰사전인명사전시리즈리뷰기타등등갤러리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