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타고 있는 차가..10년이 넘었어요.10년이 뭐람..14년이 되가고있네요.

엉엉...아버지가 타시는거 받아서 저도 오랫동안 타고 있네요.


사실 좀 시끄럽긴 하지만 큰 문제는 없고..제가 워낙 운행을 안해서 괜찮았어요.꼭 필요할때만 하다보면 일주일에 한두번?

뭐 돈없고, 차 운행할일이 많지 않은 제게 14년된 차도 감지덕지였죠. 그리고 suv라 짐도 많이 들어가고..막굴리기 좋았달까.


그래도..이제 차를 좀 바꿔야 하지 않나..그런 생각은 들었답니다..

내년에 이사를 하는데 대중교통이 좀 불편해서 출퇴근도 차로 해야 할 것 같구요.


그런데...

돈이 읍습니다.진짜 없어요.거지에요.ㅜ.ㅜ


그래도 차는 사고 싶고..이사하는데 대출받는 비용으로 차도 껴서 사야하나 생각했다가..내 주제에..라는 생각에 고민하다가 차량 리스에 대해 눈길이 가더라고요.

그냥 리스도 아니고 중고차리스..앗. 이건 월사용료도 싸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렌트카나 리스에 대한 개념이 하나도 없어요.

검색을 해봐도 다들 영업사원분들이 쓰신 글들이라..실사용자로써 주의해야 할 점들을 알기가 어렵더라고요.

뭐 렌트카나 리스는 일반 할부구입에 비해 초기 비용이 적게 들고, 세금 많이 안내고...차량 쉽게 반납하고 다른 차로 갈아탈수 있다..정도?

렌트카는 차량번호판도 내것이 아니요!라고 써붙이고 다니는 대신 관리가 편하고..리스는 좀 자차굴리듯 해야 한다.정도?


그런데..보증금 내고 선뜻 월사용료 내며 중고차리스를 하려해봐도 제가 너무 리스에 대한 개념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이거..정말 해도 되는걸까?..한번 계약하면 몇년은 꼬박꼬박 돈을 내야하는건데..해도 되는걸까. 싶은 생각...


누가 차량리스의 허와실에 대해 설명해주실 수 있는 분 안계실까요?

중고차리스..괜찮은 선택일까요?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