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22 16:31
프리랜서입니다.
자기관리를 잘 하면 할수록 업무능률도 오르고 삶의 질도 팍팍 올릴 수 있는데 특화된 직종이라고 생각해요.
일단 출퇴근으로부터 자유로우니까요.
문제는 제가 자기관리에 영 소질이 없다는거겠죠....;;
그 말인 즉 업무능률 엉망에 삶의 질도 엉망인 나날들이.... ㅠㅠ
멍때리면 한 주가 금방가고
그렇게 한 달이 가고
계절이 바뀌고 그럽니다.
특단의 조치를 취할 때가 됐다고 생각해요. 왜냐면 일을 안 해도 너무 안 하고 있어서요...;;;
혹시 저처럼 자기관리 능력이 제로였으나 플래너 등등의 활용으로 생활패턴에 변화가 생기신 분 계신가요?
팁 좀 부탁드려요.
당장은 주변을 말끔히 정리해놓는 것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너저분하면 게을러지기 딱 좋은 것 같아서요.
일단위, 혹은 주단위로 목표를 세우고 할 일을 쪼개서 정해볼까 생각하고 있어요.
그리고 일단은 인터넷을 좀 끊어야 할 것 같아요..
일단 컴퓨터를 키면 주구장창 이 사이트 저 사이트 돌아다니며 낄낄대고 있으니...;;;
+
일전에 바닥에서 진동을 느낀다고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요.
다행히 그 이후로는 괜찮아졌어요.
대체 그 날 왜 그랬던 걸까요? -_-;;;
지금은 밖 공사장에서 땅을 뚫고 있는데도 멀쩡한데 말이죠.
더위가 가시니 우중충한 날들이 이어지네요.
그래도 더운 것보다는 좋아요. ㅋ
2012.08.22 16:37
2012.08.22 16:47
2012.08.22 17:22
2012.08.22 17:30
2012.08.22 17:52
거의 금연 수준의 의지가 아니면 원래 그런 체질이 아닌 이상은 어렵지 않을까 싶어요.
그나마 무난한 Todo 리스트 관리라면 GTD(Getting Things Done)는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아주 초보적인 것이겠지만 무조건 해야할 일을 주욱 적어놓고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나가며 지우는 겁니다.
이걸 매일 또는 수시로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