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04 01:45
<레디 플레이어 원>
저처럼 눈이 빠릿하게 움직이지 못 하는 사람에게는, 0.1초 단위로 뒤바뀌는 화려한 CG범벅은 그 노고가 미안하고 아까울만큼 감흥이 크지는 않습니다만,
CG의 디테일, 게임 덕후팬들에게 보내는 논스탑 트리뷰트 만큼은 박수를 보내고 싶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건담이 나오는 장면에서 환호했지만, 전 사실 스탠리 큐브릭의 <샤이닝>의 영화속으로 들어가는 장면에서 입을 떡 하고 벌리고 감탄했죠.
역사적으로 이런 기법이 있었던 적이 있었던가요.
주인공 캐스팅을 잘 했더라구요. 덕후 같으면서 잘생기지 않았지만 괜히 호감적인.
샤이아 라보프가 해도 어울렸겠다 싶었는데, 스필버그와 이전에 찍은 적이 있군요.
영화가 끝나고 곰곰이 생각해보니 슬프네요. 현실을 도피하고 환상(SNS)에 기대어 살고 있지는 않았는가,
정작 나는 현실에서 사랑이란 걸 하고는 있는가, 뭐 이런 생각
<셰이프 오브 워터>
이 영화를 보고 다시 느낀 거지만, 전 앞으로 아카데미 시상식은 믿지 않을 거 같고, 그들의 잣대에 맞춰서 리뷰하는 것도 하지 않을 생각이에요.
기예르모 델 토로의 워스트 영화가 아니었을까 싶네요. 저의 소신이 맞을 거야란 생각으로 전문가 리뷰를 보기 전에 한 생각이었는데,
차후에 찾아보니 정말 저처럼 배드 리뷰를 남긴 비평가들이 있네요.
미국 시상식계의 감성을 건드려주는 소재들이 나와요. (성소수자, 장애인, 흑인 차별, 편견을 넘어선 사랑)
하지만 그 소재들이 게이인 저에게마저도 얍살하게 느껴졌달까요. 게이, 흑인, 장애인을 모두 다루기엔 너무 빠듯했고,
괴생명체와 사랑에 빠져버리는 단계도 너무 성급한데다 감정이입 되기에도 약하고, 맛깔스러운 대사도 너무 부족했어요.
<쓰리 빌보드> <겟 아웃>과 더불어 작년 가장 과대평가된 영화가 아닐까 싶어요.
샐리 호킨스의 연기도 큰 기대를 했지만, 수상을 하기엔 빛날 장면들이 많진 않았던 듯요
인간을 치유하는 능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다면, 마지막에 여주인공의 입도 열게 해주었다면 차라리 감동이라도 있지 않았을까
그 둘이 잘 되었어야 하는 게 맞네라는 생각이라도 들 지 않았을까 싶기도
+ 이 영화를 생전 처음 가보는 필름포럼이라는 극장에서 봤는데, 이 극장은 다시는 갈 일은 없을 거 같네요, 아이고 두통이야
2018.05.04 08:29
2018.05.04 10:03
그녀의 입을 열게 해주는 엔딩은 영화의 주제에 맞을리가 없죠. 탈모는 질병이라는 느낌의 장면도 저는 뜨악하던데 ..ㅋㅋ
2018.05.04 14:35
2018.05.04 15:45
2018.05.04 18:30
엇 셰이프 오브 워터에서 셀리 호킨스 노래부르는 장면이 문제가 있었나요? 그 장면 때문에 돋보이는 영화라고 생각했는데..
전 개연성있는 플롯 보다는 델 토로 특유의 약간 기괴하면서도 아름다운 비쥬얼이 좋게 평가받는 영화라고 생각했어요. 노래하는 장면 포함해서요ㅎ
앞으로 같이 물속에서 살 거면 딱히 말을 할 수 있도록 고쳐줄 필요는 없겠죠ㅎ
레디 플레이어원은 저도 막 감명깊에 본 거는 아닌데.. 전체 스필버그 필모 중에서 상위를 차지하나도 잘 모르겠어요.
전 주인공 아바타가 너무 파이널판타지스러웠던게 제일 위화감이 느껴지긴 했네요..
주인공이 막 영화나 TV 매체 안으로 들어가는 연출은 처음은 아닌 것 같아요 물론 샤이닝 같은 대작을 활용하는 건 처음인 것 같긴 하지만..
2018.05.04 18:58
2018.05.08 04:44
글쎄요, 개인적으로는 좀 과한 해석인데요? 흑인을 백인으로 치료해주려고 노력하진 않지만, 장애는 치료해주려고 노력하는 게 통상적인 일이니까, 두 개의 개념은 다르다고 봐요.. 꿈에서만큼은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도 할 수 있을만큼 그에게서 얻는 치유감이 컸다고 해석했어요, 윗분 말처럼 델토로의 환상 연출 느낌도 있었고
2018.05.05 11:52
2018.05.05 13:12
셰이프 오브 워터에서 샐리 호킨스가 노래를 부르는 장면에 문제를 제기하는 글을 보기 전까지 문제점을 인식을 못했고 제 사고 범위가 이 정도까지 밖에 안되는구나 부끄러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