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모터쇼 1인 시위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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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105/e2011051709224370280.htm


제네시스 쿠페를 산 사용자가 제품 이상 발견

현대에 차량교환을 요구하였으나 반응이 없었음

국내 모터쇼에서 1인시위

역시 반응이 없자

상하이 모터쇼에 찾아가 1인시위

현대에서 차 바꿔줌

바꿔준 차 역시 문제가 있다고 항의중임


잘 모르겠네요.. 

사실 문제 발생시에 차량을 교환해 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현대의 저런 대응이 적절한 것 같지는 않고..

미국같이 뭔가 꼬투리 잡히면 소송 들어오는 상황도 아닌데

저런 경우에 차량교환까지는 아니더라도 문제점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의지를 보여야 하는 것 아닐까요..


아무튼 현대가 사실상 과점 상태이다 보니 고운 눈으로 보지 않게 되기는 합니다만..



현대자동차 썬팅쿠폰 지급

http://car.mk.co.kr/news/view.php?year=2011&no=241066


현대 자동차가 썬팅 쿠폰을 남발해서 썬팅 업체들이 다 죽게 생겼다는 이야긴데...

역시 좀 애매합니다..

기사에 나온 모비스 관계자 말대로

모비스가 완전 X같은 회사이긴 하지만 회사 입장에서 얼마 안되는 돈을 벌자고 그러는 것 같지는 않고..

아무생각없이 영업시에 도움되라고 하는 것 같기도 하고..


하지만 모비스가 기존에 썬팅필름을 팔고 있던 것을 생각 해 보면..

각종 자동차 용품 OEM으로 받아 모비스 딱지 붙여 순정이랍시고 팔아먹고 있는 행태를 보면..

또 갸우뚱 해지기도 하고


반면에 이를테면 썬팅을 옵션사양으로 해서 아에 출고시에 나온다면?

썬팅 업체들 입장에서는 할말 없는 것 아닌가 

외부에서 팔던 제품이 순정장착되어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그런 경우에 그 제품을 팔던 중소기업 입장에서 대기업에 항의할 수 있는 부분인가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하고

(물론 썬팅은 좀 다른 경우이긴 합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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