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저는 지금 개인적인 일 차 카이로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원래 프랑스,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를 도는 4개국 한달짜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었고 그걸 2월 말에 가기로 해서 이집트 홍해의 휴양지 후르가다에서 파리로 가는 저가항공표를 69유로에 끊어놓고 좋아하고 있었죠.


그런데 아뿔싸, 계획이 5월에 한달 여행하고 귀국하는걸로 바뀌어 버려서! 2월 말 항공권을 어떻게든 살려보려고 했으나 취소도 안 되고, 변경 하려면 변경수수료만 35유로가 추가로 들고, 유럽 내 노선으로 바꿀수도 없어서...


결국 2월 27일에 비행기표대로 파리에 가서 1주일 여행하기로 하다가 이왕 지중해 건넌거, 2주 파리와 이탈리아 여행을 하기로 했습니다ㅎㅎ 5월에 귀국하기 전에 런던이랑 스페인 여행 하고 돌아오려고요.


2/27~3/13에 파리->밀라노->피렌체->로마->파리 를 갑니다. 비행기표랑 기차표들도 예약 했고요, 하핫, 생애 처음 유럽에 넘어가려니까 굉장히 설레네요ㅎㅎㅎㅎ


2.강원도에서 후보의 유세를 따라가던 박근혜 후보의 최측근인 이춘상 보좌관이 사망했습니다. 박근혜의 '4인방' 보좌관들은 정치입문 때부터 지금까지 함께 해왔던 인물들로, 정치인 박근혜의 리더십이 문제가 되었을 때마다 '문고리 권력', '환관 권력'으로 비판받던 인물들이죠. 제가 더 께름칙했던건 그 보좌관들은 이름만 언론에 공개되었지 그 숱한 논란들에도 불구하고 얼굴이나 인터뷰도 공개된 적이 없어서 사실은 박근혜의 독재스러운 면을 희석시키기 위해서 만들어낸 가공의 인물이 아닐까 싶을 정도였죠.


아무튼 불행한 사고였으니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트위터에는 '박캠의 홍보라인이 통째로 날아간 격'이라고 했는데, 뭐 그건 차후에 지켜봐야 할 일 아닌가 싶습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