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Tip 드립니다.

2011.07.06 18:52

103호 조회 수:2804

효과는 보장 못하지만 여러 다이어트에 실패하신 분들 한번 실천해보심이^^

우선 몰빵은 금물.
저녁을 적게 먹을거니까 점심은 배터지게!
이런거 성공못하는거 아시죠?^^
저녁엔 모임도 많고 회식도 많고 또 점심을 많이 먹은탓에 늦은식사가 될수도 있습니다.
매끼 먹던양 특별히 의식하지 마시고 그냥 드세요.
그리고 밤에 먹는거 안좋다고 너무 이른시간에 저녁을 먹는것도 역효과가 날수있습니다.
야식의 의혹이 찾아오죠 ㅋ
특별히 일찍 주무시는 분이 아니면 밤 9시정도까지는 보통의 저녁식사를 해도 괜찮습니다.
12시에 취침한다고해도 자기 3시간전에 섭취하는거니까.
(의학적 근거는 모르겠으나 무리하지않는 다이어트가 오래간다는 의미의 개인적생각입니다.)

Tip1>
식사일기 쓰기

오늘 먹어치웠던 음식을 빠짐없이 기록합니다.
매끼 반찬메뉴는 물론 사탕하나, 커피한잔 전부 다 깨알메모.
자잘한 군것질에도 별로 뭘 많이 먹었다는 느낌이 없을때,
적어놓고보면 의외로 하루동안 참 쓸데없는거 많이도 먹었다는 사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한심하죠.
메모양이 적은날은 뭔가 뿌듯합니다. 뭘 또 먹기전에 다시한번 메모를 쳐다보세요.^^

Tip2>
점심은 직접 싼 도시락으로!

기름끼 철철넘치는 튀김음식, 애정하는 치즈덩어리, 햄소세지만의 향연이어도 상관없습니다.
집에서 싼 도시락으로 점심을 드세요.
도시락이라는게 아무리 많이 넣는다해도 한계가 있습니다.
(매일 6단도시락을 싸서 다닐순 없으니까요^^::)
정해진 양을 먹게된다는게 중요합니다. 밥그릇을 식판으로 하는것과 비슷한 거죠.
식판에 밥을먹으면 영양의 밸런스가 한눈에 보이고 식판위의 양만을 먹기때문에 다욧 효과가 있다고하네요.
도시락이라는게 처음엔 뭔가 2%부족한 느낌이지만 습관이되면 그만큼이 자기의 적정량이 됩니다.
위가 줄면 먹는양도 자연히 줄어들죠.

뭐니뭐니해도 다이어트의 관건은 얼마만큼 먹느냐 아니겠습니까.
무리하지않고 과식하지않는 방법으로 추천해봅니다.
저는 나름 효과를 보고있는데 실천하실분이 계시다면 후기도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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