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사는 잘 모르겠고_규모가 작은 회사여서 당해 보지를 않았음.._ 신문사 광고영업 후덜덜 합니다.

거의 조폭 수준에 버금간달까요?

 

회사 새상품 광고가 필요해서 모 일간지와 협상하여 하단의 반쯤 되는 공간을 월 2회 계약_1회는 무료로 게재조건

광고단가를 깍아주기는 뭣허니까 신문사들이 써먹는 수법입니다._ 광고가 나가기 시작하니...

 

주요 일간지라는 일간지는 전부 찾아 옵니다. 

처음에는 점잖게 일반적인 영업 활동을 하더니 _ 예산이 없어서 더는 어렵다.고 거절_

나중에는 '국세청 출입 담당기자 뭐시키_ 검찰청 출입담당 아무개. 뭐 이런 명함 들고 오는 사람이 없나

우루르 몰려와서는 회사 이곳 저곳을 마구 드나들면서 둔장질을 하지를 않나.

 

상품에 호의적인데 그렇지 않은 기사를 쓰게 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지를 않나.

나중에는 그도 저도 안되면  도서지역에 격월간지_뉴스 뭐뭐시 화보집/ 아주 시골 면사무소에 가면 간혹 볼 수 있는 그런..  

보내기운동에 500구좌만 참여해 주실 수 없느냐고 세금으로 공제되니 어쩌니, 사회적기업으로 기사를 내주니 어쩌니..

 

아주 학을 떼게 만듭니다.

신문 팔아서 먹고 사는 구조가 아니고, 광고로 먹고 사는 구조이니 뭐가 잘못되도 한참 잘못된거죠.

 

종편이라고 별거겠어요?

김연아든 누구든 잠시 나와보라면 나가 볼 수밖에 없습니다.

띄워주는 건 어렵지만, 뭔일 하나 생기면 대서특필 씹어서 깍아 내리고 망가뜨리는 건 별 거 아니거든요.

아님 말고 식의 기사를 심심찮게 내 보내면서..

 

대기업들이야 돈도 많고 힘도 좋으니 큰 상관 없겠지만

소소한 중견기업들은 잘못 걸리면 혼쭐 날겁니다. 폐해가 눈에 훤히 보입니다.

 

좋은일이요?

단 한가지. 그 것도 지나봐야 알겠지만.

입이 여러개이니 지금 처럼 한꺼번에 틀어막기는 조금 더 불편해진 정도? 

그 거 빼면.

 

좋아할 일은 거의 없지 싶습니다.

대박 치는 볼꺼리_프로그램들 하나 둘 더 생기는 거?

그까이꺼 뭐하게요. 기업들 뜯기는 게 많아지면 그게 모두 소비자 주머니 털어서 보태는 간접세로 돌아오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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