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유'라는 아주 구수한 어감의 게임입니다.



이름이 저 모양인 이유는 이게 닌텐도에서 Wii의 후속으로 새로 내놓는 콘솔인 Wii-U의 런칭 타이틀이기 때문이구요. ^^;

암튼 제목까지 저렇게 붙여 놓은 런칭 타이틀답게 Wii-U의 홍보 포인트인 독특한 게임 패드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한 모습이 돋보입니다.

광고도 거기에 초점을 맞춰서 잘 만들어 놨어요. 단순하게 기능 설명만 하는 게 아니라 게임의 특징이나 분위기도 잘 보여주고 있네요.


뭐 그냥 보면 흔한 좀비 서바이벌 게임이긴 한데, 회복이나 부활 없이 좀비에 한 번 물리면 일정 시간 후 무조건 좀비화되어 사망(...)이라는 게 특징입니다.

어찌보면 '디아블로'의 하드코어 모드 비슷하기도 하고. 덕택에 난이도는 장난이 아니겠다 싶기도 한데, 그냥 게임이 끝나는 게 아니라 원래 플레이하던 캐릭터가 좀비화되면 게임 세계 내의 다른 캐릭터로 시점을 옮겨 플레이하게 된다는군요. 그런 식이면 주인공에 감정 이입은 어떻게 하냐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독특하고 좋아요.


다만 이 게임기

를 사게될 일은 전혀 없을 것 같은 것이.

패드가 본체만해서... 가 아니라; 닌텐도가 재미들린 '국가 코드'가 여전히 적용될 거라는군요.

그렇담 보나마나 한국엔 출시되는 게임이 거의 없을 것이고. 시간 좀 지나면 마리오, 젤다 (그리고 몇몇 캐주얼 게임) 전용 머신이 되어 버릴 텐데.

이미 3DS로 제대로 낚였으니 또 낚이진 않으렵니다. 콘솔 게이머들에게, 특히 복제 안 쓰고 정품 구입하며 착하게 살아보려는 게이머에게 한국이란 좌절 뿐인 곳이라서. orz


하지만...



배요네타2가 하고 싶어요. 엉엉. 독점이라니! 닌텐도 독점이라니!!! 이번 세대 콘솔 액션 게임 중 가장 재밌게 한 게임의 후속작이 하필 닌텐도 독점이라니!! ;ㅁ;

마리오, 젤다도 HD 화면으로 해 보고 싶고 몬스터헌터 온라인 플레이도 하고 싶습니다. 어흑.


암튼 뭐 어쨌거나.

닌텐도도 참 장사 잘 하네요. 플삼, 엑박이 후속기를 내기 전에 '플삼, 엑박보단 확실히 낫다고 티를 낼 수 있을만한 성능' 정도로 딱 맞춰서 '플삼, 엑박보단 조금 저렴한 가격'으로 후속기를 내는 센스라니.

국가 코드가 없었거나 제가 한국에 살지 않았다면 이미 예약 구매에 뛰어들고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현실은(...)



+ 근데 정말 '좀비'가 이렇게 21세기 최고(?) 인기 컨텐츠로 굳건히 자리잡게 된 이유가 뭘까요. 몇 년 전에 갑자기 튀어 나온 것도 아닌데 유독 요즘들어 사방이 좀비 투성이네요;


++ 덤으로 그냥 배요네타 댄스 영상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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