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를 만들기 위해 관련 사진이나 영상등을 찾아보신 분이라면 한국 포털들이 얼마나 자료에 취약하고,접근하기 어려운지 다들 절감하실 겁니다.
한국포털들은 잘 사용을 하지 않게 되죠.순 자사 블로그나 카페 자료들만 검색되니까요.

심지어 한국사회 관련 자료도 오히려 외국 사이트들에서 훨씬 양질의 다양한 종류를 얻을 수가 있어요.

일례로,한국의 인물 기록 영상들을 보려해도,한국 포털사이트에서는 자료가 잘 찾아지지 않습니다.
분명 어딘가엔 있을텐데 왜이리 접근하기 어려운 구조로 되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심지어 구글이나 유투브등에서 한글로 검색하는 것과 영어로 검색하는 것의 차이가 상당해요.
많은 자료들은 결국 한국 미디어쪽에서 소스가 뽑아지는 걸텐데 한국사회안에서는 왜이리 자료가 제대로 정리되지 않는걸까요? 혹은 인터넷으로의 접근이 힘든걸까요?


이것저것 심심해서 검색해보다가 한국 대통령 관련된 자료들을 둘러보았습니다.
예전에 김대중 전대통령 관련된 영상 자료들을 어디서 구해야 하는가.하는 질문을 여기에 올렸는데,아무런 답변이 없었죠..
확실히 구글등에서 kimdeajung으로 검색했을때 더욱 다양한 자료들이 많이 보이는군요.

조금 흥미로웠던건 이명박과 관련된 자료들이었어요.
안전모드를 풀고,언어와 위치를 미국으로 맞추고 유튜브에서 leemyungbak으로 검색을 시도하면 의외로 북한에서 뿌린 자료들이 많이 검색됩니다.
지금은 이미 모두의 관심을 잃은 잊혀진 이름이지만.

이명박정권의 강경책들로 인해 북한과의 관계가 찬바람이라고 알고 있었는데,북한사회내에서의 어떤 분위기는 우리가 짐작했던 것보다 더 뜨거웠나 봅니다.

이명박정부를 애네들은 '리명박역적패당'들이라고 부르는 군요.
흥미로운건 이명박정부를 남한 사회와는 분리시키는 것 같은 늬양스들. 
이를테면 흔히 남한정부의 도발들에 대해서 우리가 이전에 보아온 북한뉴스들의 경우,그 대상이 특별히 정부나 개인에 집중되지 않고, '남조선'으로 위시하는 그 전체사회,체계에 대한 공격으로 이어지기 마련이라 보는데,
이명박 관련된 자료들을 보면 그들이 겨냥하는건 '리명박역적패당'들로 한정되어 있어요.
심지어 어떤 영상은 눈물나는 김대중 정부 당시의 남북 상봉자료들이 서글픈 음악과 함께 흐르다가 반전되며 이명박이 등장하는 식.
애네들이 말하는 '리명박역적패당'은 '이명박과 새누리당,그리고 보수미디어들'인듯 싶습니다.인터뷰들을 보면 대상을 정확하게 지칭하고,구분을 짓고 있거든요.
연장선 상에서 한국사회는 분명 북한을 다른 나라.로서 받아들이는데 애네들은 아직 남한이 북한의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것 마냥 민족으로서 남북을 하나로 엮으려는 의식이 상당히 강하게 드러나요.
역적이란 표현등도 그러하죠.
이명박을 '쥐새끼'로 비하하는건 애초 북한에서 시작된건가요? 아니면 애네들도 우리의 유행을 아는걸까요?

한국 보수층은, 한국의 좌파들과 일부 세력들에 대해 좌경,종북 세력으로 몰아가기 좋아하는 나쁜 버릇이 있는데,북한자료들을 보다보면, 진짜 북한 애네들의 관점이라는게 한국우경세력을 제외한 한국사회의 시선들,
공공의 적이나 감정이 뭔가 비슷하다는 느낌까지 들어요.

뭐든지 투쟁적이고,목숨을 거는게 극단적인 공산당파들의 취향이고,그래서 그런거겠지만 이명박정부를 지탄하는 애네들의 어떤 매스게임들, 이벤트들은 참 장황하네요.
몇가지 사진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