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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옹 꼬띠아르의 신작 내일을 위한 시간을 보았습니다.

마리옹 꼬띠아르 필모를 제 마음대로 단순 이분법으로 분류하면 불어로 연기하는 연기력을 십분 발휘하는 영화/ 헐리우드 영화로 나눌 수 있는데요.

헐리우드에서 이 배우의 연기력이 낭비된다는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그렇게 나쁜 필모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우디 알렌, 크리스토퍼 놀란, 마이클 만, 롭 마셜...쟁쟁한 감독들에게 캐스팅 되었고, 물론 그 중에서 영화가 생각만 못하거나 캐릭터가 평면적인 경우는 있기는 했지만.

일단 엄청 예쁘게 나오거든요. 미드나잇 인 파리에서 예술가의 뮤즈 역은 정말 여자 눈에도 헉 소리 나오게 예뻤구요. 큰 역할은 아니지만 인셉션이나 배트맨에서도 아름다웠고. 나인은 영화도 생각만 못했고 평범한 역이지만 마리옹의 기품 때문에 캐릭터가 빛이 난 경우였어요.

이 정도면 작품성/흥행성 영화를 적당히 프라이드/양념 반반으로 균형있게 출연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전자의 선택인 경우는 정말 입이 딱 벌어지네요. 라비앙 로즈로 일생의 연기를 봤다고 생각했는대, 러스트 앤 본에서 그걸 뒤집더니, 이번 내일을 위한 시간에서도.

어떻게 이 배우는 제대로 연기를 했다하면 매번 일생의 연기를 볼 수 있는 것일까.

꼬띠아르가 나오는 영화는 개인적으로 꽝이 없었어요. 일생의 연기를 보거나-눈이 즐겁거나. (물론 이 분 필모를 다 본 건 아니지만요.)

본인의 연기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을 잘 선택하고, 그리고 정말 굉장한 연기를 하는 배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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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개인적으로 필모가 정말 아까운 배우는 에바 그린이에요.

사실 이 분 필모는 많이 못 봤었는데요. 그래서 전 이 분이 압도적인 외모에 비해 그렇게 크게 한 방 터트린 작품이 없는게 연기력 때문인가 했었어요.

그런데 최근 크랙, 다크 새도우, 페니 드레드풀을 봤는데.

이 분 얼굴로 먹고 사는 배우가 아니었네요...

죠니 뎁도 잡아먹는 이 엄청난 마녀를 왜 제대로 살려주는 작품이 아직까지 없는 걸까요.

이런 분위기에, 이런 외모까지 갖춘 배우를 헐리우드식 치명적인 팜므파탈 캐릭터로만 소모하고 있다는게 너무 안타까워요.

왕년의 이자벨 아자니 같이 광기어린 역도 잘 할 것 같고. 헐리우드 보다는 프랑스 예술 영화 쪽이 어울릴 것 같기도 한데요.

하다못해 연출, 스토리가 평균이 되는 영화에 출연 좀 해 주었으면 좋겠어요.

다크 새도우에서 안 어울리는 금발 가발 씌우고 마녀 연기 하는 거 보는데 제가 다 안타깝네요.(그럼에도 아름답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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