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23 23:37
2014.04.23 23:50
2014.04.23 23:51
좋은 글이었어요. 아무도 믿을 수 없다는 것이, 믿을 곳이 없다는 것이 가장 두렵고 착찹하네요.
2014.04.23 23:55
2014.04.24 00:14
관행이 문제인 국가. 라는 말씀은 일정 부분 동의합니다. 하지만 선령제한 제도로 안정성을 담보하는 건 당장은 어려워도 폐기하고 다른 국가들처럼 검사와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는 쪽으로 옮겨가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일본은 20년 이상 선령은 모두 폐선시킨다는 얘기를 대체 누가 가장 먼저 했는 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이건 사실이 아니고 일본의 경우 20년 선령 이상의 연안 여객선 비율은 47%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_-) 우리나라는 31% 입니다. 오히려 우리나라 연안 여객선들이 더 젊어요. 이것 하나만 가지고 선령제한 필요없다로 결론내릴 수는 없겠지만 솔직히 선박의 안정성과 선령은 전혀 직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 물론 말씀하신 이유는 매우 중요하게 고려되야 하는 부분인 것이 맞습니다 - 선령제한을 계속 고집한다면 일종의 면죄부만 주는 셈이 될 수 있다고 봐요.
2014.04.24 00:11
공감할수밖에 없네요. 그래도 되니까, 좀 지나면 잠잠해 지니까,
병원들어가서 입원해있으면 끝나고 어디 조용한데가서 3개월만 죽은듯이 있다오면 다 해결/무마 되니까 그런거겠죠.
2014.04.24 06:34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고맙습니다.
2014.04.24 07:32
2014.04.24 07:42
잘 보았습니다. 요 며칠 간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 말이 있습니다. 진실이 그대를 자유롭게 하리라.
선령제한 문제는 이 글을 읽고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언론에서도 다루지 않는 문제같은데요..
http://m.news.naver.com/read.nhn?sid1=&oid=055&aid=0000276885
이 기사를 읽고 있던 참이었는데.. 핵심은 그게 아니어도, 선령이 문제가 아니라 관리검사의 부재가 문제인 거 아무리 뻔한 소리여도 일단 제보라도 해야하지 않을까 망설여지네요. 전문가가 아니라, 귀가 이리 팔랑 저리 팔랑.. 혹시 타 사이트로 퍼가도 될까요?
2014.04.24 09:03
퍼가셔도 됩니다.
동어반복이지만 해난 사고는 선령과 전혀 관계가 없어요. 참고로 그동안 우리나라 연안여객선 사고들 대부분은 운항과실에 의한 것이었습니다.
2014.04.24 09:13
글 잘 읽었습니다.
일반인이 잘 모르고 헷갈려했던 정보와 함께 작금의 이나라 사태까지...
다만..지금 이순간..분노할 힘도 잃어버려 그저 맥놓고 있다는 점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2014.04.24 10:29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근 20년 동안 온갖 종류의 인재를 다겪고도 아무것도 배우질 못했네요.
2014.04.24 10:46
2014.04.24 12:42
선령문제는 처음 알았습니다. 20년이라는 말을 들었을때도 배수명이 생각보다 짧다 했었는데 저렇게 긴시간 운항하는 배들도 있었군요. 청와대는 아니라는 컨트롤타워가 대체 어디인지는 아직도 모르겠고, 시간이 지날수록 드러나는 기가막힌 행태들은 우리사회가 이정도로 썩어있었나 절망적일 뿐입니다..
2014.04.24 12:52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2014.04.24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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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읽었습니다...선박검사제도,선박관리제도.모르고 있던 사실을 배워가네요.
대한민국에서는 그래도 된다,참 부끄럽고 답답한 현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