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BMW Motorrad 에서 신모델을 발표했습니다. 새로 개발한 1600cc 6기통(!!!) 엔진을 달고 나옵니다. 이로서 바이크계에 6기통 엔진 모델은 혼다 골드윙(이쪽은 1800cc)에 이어 두번째네요. 다른건, 골드윙은 직렬 6기통이고 K1600GT/L 은 병렬 6기통이라는 것. 또한 6기통임에도 좌우 넓이는 기존 BMW의 4기통 엔진 사이즈 정도라고 하니 상당히 컴팩트해진 엔진입니다.  (그나저나 혼다 골드윙 다음 모델은 2000cc 가 될거라는 소문이... ㅎㄷㄷㄷ..)

 

일단 얘의 특징은 신형 6기통 엔진인데 뭐 엔진이야 당연히 좋겠지요. 바이크 최초의 Adaptive Head Light 가 장착 되었습니다. 자동차의 경우에는 핸들을 돌리면 그 각도에 따라 헤드라이트의 좌우조사각을 조정하거나 좌우의 보조 헤드라이트가 점등되는 방식이 몇년전부터 도입되었었는데..

이륜차의 특성상 핸들 각도보다는 좌우 기울기에 따라 조사각이 바뀌도록 개발되었고, 또 전후 조사각의 변화도 최대한 억제된다고... (aka 다이나믹 레벨링)

  

 

 

아래는 주행동영상인데, 엔진음이 이륜차 엔진 같지 않고 항공기 엔진음 같군요... 그리고 아마도 상용 바이크 최초로 엔젤아이가 기본장착되었습니다.

이것도 BMW 패밀리 룩인가...

 

 

 

아래는 옵션 관련 동영상. 탈착식 네비게이션 자리가 처음부터 마련되어 있고, 탑박스에 유압실린더와 리모콘이 장비되어 있네요.

기존 K1300GT의 아쉬움이었던 오디오도 장착되어 있구요.

 

 

GT는 스포츠투어러, GTL은 핸들과 시트 형상이 바뀐 럭셔리 투어러가 될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현재 K1300GT 모델이 3400만원이고, 신모델 + 배기량 프리미엄을 생각하면 1000만원 이상의 가격상승이 예상되긴 하는데, 경쟁모델인 혼다 골드윙의 국내판매가가 3850만원인걸 생각하면 4000만원대 초반(현재 단종된 럭셔리 투어러 K1200LT의 판매가가 4300만원이었던가 했습니다.) 이어야 경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그냥 내년에 신모델 들어오면 중고로 나오는 K1300GT 나 좀 노렸으면 하는 희망사항이...(쿨럭)

 

 

2. 아반떼 MD 의 고속주행시 불안정이 논란이 되는 모양인데, 메이저 언론에서는 다루질 않네요.  아마도 현대에서 막고 있는 모양인데, 이러다가 고속도로에서 사고나고 하면 리콜 들어갈건지...  저도 실험동영상 보고 깜놀해서 아반떼 MD 는 사면 안되는 차구나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저희 팀 여직원이 아반떼 MD 사셨대요.. 파킹어시스트까지 달린 최고급 사양으로..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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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 이상 낼일이 얼마나 있느냐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요즘 고속도로 제한속도가 110km 이고 120으로 올리자는 의견도 나오니 만큼 이정도면 심각한 결험이죠.

특히나 아반떼가 첫차로 많이 선호되는 급이고, 이번에 파킹어시스트나 기타 편의장비로 초보여성운전자들에게 어필하려는 차인데, 초보운전자들이 고속도로에서 저런경험을 하면 차 버리고 울고 싶을 것 같아요.  하루빨리 리콜 결정을 하길 바라지만... 자국민을 호구로 보는 현대가 과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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