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팩트 The Pact (2012)

2017.12.24 23:36

DJUNA 조회 수:4136


아무런 사전정보 없이 왓챠플레이로 [더 팩트]라는 영화를 봤어요. 당연히 [The Fact]일 줄 알았는데, 영화 끝나고 나오는 제목을 보니 [The Pact]더군요. 하긴 귀신영화 제목치곤 좀 이상하다 했어요.

어머니가 죽자 주인공 애니는 전에 살던 집으로 돌아옵니다. 어렸을 때 어머니에게 끔찍한 학대를 당했던 기억이 아직도 남아있던 터라 원래는 오고 싶은 생각이 전혀 없었죠. 하지만 어머니의 유품을 정리하러 먼저 도착한 언니 니콜이 수상쩍은 상황 속에서 실종된 상태라 안 올 수가 없었어요. 장례식이 끝난지 얼마되지 않아 니콜의 딸과 사촌 리즈가 그 집에 들어오는데, 정체불명의 존재가 그 집을 습격합니다. 애니는 아이를 데리고 집을 탈출하지만 리즈는 그 집에서 실종되고 말아요.

여기서부터 이야기는 귀신추리물이 됩니다. 애니는 정체불명의 여자귀신으로부터 여러 초자연적인 단서를 얻어 수사를 시작합니다. 인터넷 검색도 하고 동네 영매나 영응반을 통해 그 귀신과 직접 대화를 시도하기도 해요. 그러다 결국 진상과 마주치는데, 이게 아주 재미있지는 않습니다. 흔한 연쇄살인마 설정이에요. 좀 맥이 빠지기도 하고요.

하지만 극저예산과 빈약한 아이디어를 고려해보면 영화는 은근히 자기 할 일을 충실히 했습니다. 아주 좋은 이야기는 아니에요. 중반엔 조금 늘어질 수밖에 없고. 하지만 영화는 장황한 설명을 접고 이 이야기를 아주 실용적이고 날렵하게 접근해갑니다. 엄청 새로운 일이 일어나지는 않지만 서스펜스도 나쁘지 않고요. 기억할만한 영화는 전혀 아닌데, 못만든 영화도 아니에요. (17/12/24)

★★☆

기타등등
얼굴을 알 만한 배우는 캐스터 반 디엔과 아그네스 브루크너. 반 디엔은 소모품 조연이고 브루크너는 역이 너무 작아서 나온 줄도 몰랐죠.


감독: Nicholas McCarthy, 배우: Caity Lotz, Kathleen Rose Perkins, Haley Hudson, Sam Ball, Mark Steger, Agnes Bruckner, Casper Van Dien, Dakota Bright, Petra Wright

IMDb http://www.imdb.com/title/tt2040560/
Naver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90949

XE Login